국립공주박물관, 충청남도 박물관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공주박물관(관장 신창수)은 2006년 12월 15일(금) 11:00에 충청남도 박물관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국립공주박물관 신창수 관장, 국립부여박물관 이내옥 관장, 공주대학교 김창성 관장, 계룡산자연사박물관 조한희 관장, 충남역사박물관 김수진 관장, 공주민속극박물관 심우성 관장, 온양민속박물관 김은경 관장, 수덕사근역성보관 정암스님, 한국성결교회역사박물관 최규명 관장, 한국고건축박물관 전흥수 관장, 백제군사박물관 유병훈 관장, 석장리박물관 권석중 관장, 백제역사박물관 김창화 관장, 임립미술관 임립 관장, 당림미술관 이경렬 관장 등 충청남도 소재 국립 · 공립 · 대학 · 사립박물관 및 미술관장 3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창립총회에서는 그동안 충청남도 박물관 및 미술관 협의회 창립 주비위원회가 준비한 충청남도 박물관협의회 정관을 검토 · 확정하고, 협의회의 임원진을 구성하며, 최근에 국립중앙박물관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박물관 협력망 구축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충청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 · 공립 · 대학 · 사립박물관 및 미술관이 참여하는 공동사업의 검토 및 추진 방안, 충청남도 박물관 협의회 활성화 방안, 2007년 1월에 개최예정인 충청남도 박물관협의회 워크숍 개최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 하게 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충청남도 박물관 협의회 창립총회는 지역의 다양한 각종 박물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그 동안에 각 박물관에 축적된 각종 문화 및 문화재관련 정보들을 이 지역 각 박물관이 공유할 수 있는 지역박물관 네트워크화에 큰 의의가 있다.

국립공주박물관에서는 앞으로 충청남도 박물관협의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지역박물관 발전을 모색하는 워크숍과 각 박물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특별전 개최 등의 사업을 검토하여 이 지역 박물관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gongju.museum.go.kr

연락처

국립공주박물관 학예연구실 정상기 041-850-63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