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 중국 완미시공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완미시공’의 <완미세계> 국내 독점 서비스권 및 부가사업판권 일체 확보!

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중국 내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업체인 완미시공(대표이사 치우평: 池宇峰)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CJ인터넷과 완미시공 양사의 온라인 게임 공동개발 및 퍼블리싱에 대한 포괄적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중국 내 최고 인기 게임인 MMORPG <완미세계>를 국내에 독점 서비스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완미세계>의 부가사업판권 일체도 확보하고, 국내 서비스를 위한 현지화 작업에 ㈜투펀 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서용수)를 협업 업체로 선정해 공동 개발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로써, CJ인터넷은 중국을 기점으로 한 주요 아시아 시장과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수 있게 됐고, 게이머들은 <완미세계>를 통해 그 동안 대작 온라인 게임들이 보여왔던 다양한 재미요소와 동양풍 판타지의 색다른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CJ인터넷 정영종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향후 완미시공과 개발 및 퍼블리싱 전반에 걸쳐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됐다”며 “CJ인터넷의 게임 운영 노하우와 차별화된 기획력, 완미시공의 개발력을 상호 보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미시공은 2004년에 설립, 인기 온라인 게임인 <완미세계>, <무림외전>, <완미세계2>을 개발했고, 이미 중국 내에서는 다수의 수상 경력과 최초 3D 엔진 개발 등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선두 업체이다.

국내에서 서비스 예정인 <완미세계>는 중국 전설을 모태로 한 동양풍 무협 판타지MMORPG로 현재 중국에서 성공적인 상용 서비스가 진행 중이며, CJ인터넷과 함께 한국만의 독특한 정서를 담아내는 로컬라이징(localizing)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별첨 : 완미시공社 및 완미세계 소개 자료
- 완미시공社(Beijing Perfect World Network Co., Ltd.) 소개
완미시공社는 <완미세계>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 ‘무림외전’(캐주얼 무협 RPG)과 ‘완미세계2’등의 온라인 게임을 확보하고 있고, 최근에는 <완미세계>의 성공적인 상용화 서비스를 이끌어냈다.1998년부터 게임 개발 사업 및 3D PC게임을 개발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해 자체 3D엔진 및 다수의 3D 엔지니어(17% 박사 학위 소유)를 보유하고 있다.

- 완미세계(完美世界, Perfect World) 소개-
<완미세계>는 중국 전설을 모태로 한 동양풍 무협 판타지 MMORPG로 개발 기간 3년, 동시접속자수 20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중국 내 최고의 인기 게임이다.표면적으로는 무협 형태를 띄고 있지만, 판타지 장르로 구분되고, 자체 3D엔진으로 Full 3D 그래픽을 구현했다.현재, 중국에서는 상용 서비스가 진행 중이며 대만, 마카오, 말레이시아, 브라질, 베트남, 일본 필리핀, 마카오, 홍콩 등에도 수출돼 있다.
게임 특징으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만의 유일무이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고, 자기 영역 내에서 게이머들의 취향대로 지형지물과 건물 등을 만들고 배치할 수 있도록 해, 유저들이 자신만의 세계를 게임 내에서 디자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육·해·공으로 입체적인 이동과 전투도 가능하며, 세밀하면서도 화려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다. 종족은 변신 캐릭터인 인간족과 날개족, 야수족 총 3개로 나뉘어 있으며, 각 종족들은 6개 클래스의 등급으로 분류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internet.com

연락처

CJ인터넷 홍보팀 강재은 대리, 02-2193-9288, 011-9055-75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