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도서 정보 RSS서비스로 즉시 받아본다...알라딘 RSS서비스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서점 알라딘(www.aladdin.co.kr)이 도서, 음반, DVD에 대한 RSS서비스를 도입했다. 알라딘 웹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관심분야 정보를 개인의 RSS리더기나 블로그에서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알라딘은 신간도서 RSS피드 뿐만 아니라 관심키워드, 관심저자, 베스트셀러 순위, 분야별 뉴스레터, 편집자 블로그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목록을 제공하며, 방문자 기록분석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를 RSS정보로 제공하기도 한다.

국내에서는 엠플닷컴, 지마켓, 인터넷교보문고 등이 RSS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지만, 단순 상품 정보 외의 다양한 상세 정보를 RSS로 제공하는 것은 알라딘이 처음이다.

관심저자로 '공지영'을 등록해보자. 작가의 신간 출간과 함께 나의 데스크탑에는 관련 도서 정보가 바로 전달된다. IT업계에 종사한다면 '웹2.0'을 관심키워드로 등록해 두고, 업계 동향을 가장 먼저 습득하여 업무에 적용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이를 잘 응용하면 간편히 블로그나 홈피를 만들 듯이, 나만의 인터넷서점이나 도서정보 사이트를 구축해 볼 수도 있다. 벌써 학교도서관, 교사 커뮤니티, 유명 블로그 사이트에서 알라딘 OpenAPI와 RSS를 이용한 도서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기도 하다. 알라딘은 향후 지속적으로 개방정책을 유지하여, OpenAPI와 RSS를 이용한 도서 서비스나 매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RSS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알라딘 사이트 내에서는 할인쿠폰 제공, 알라딘 달력 증정, 구매왕 이벤트 등을 시행한다. 또한, 국내 대표적인 RSS리더 서비스인 HanRSS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RSS서비스 보급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1월말까지 HanRSS를 통해 알라딘RSS를 구독하고 주문하는 고객 100명에게는1만원 알라딘 상품권을 증정한다.

알라딘 개요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루어 줍니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루어드리고자 하는 기업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알라딘은 수 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하였으며 우리가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ladin.co.kr

연락처

알라딘 마케팅팀 강미연 대리, 02-392-2665 (3801), 011-230-7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