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 아이디어 공모전 ‘헨켈 혁신 트로피’ 개최
독일계 생활산업용품 기업, 헨켈(회장 율리히 레너)은 2007년 4월 15일까지 전세계적으로 창의적인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헨켈 혁신 트로피(Henkel Innovation Trophy)’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미 특허를 출원 중이거나 특허를 획득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으며, 등록된 디자인, 실용 모델 혹은 개발 진행 중인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대상이 되는 아이디어도 포함된다.
헨켈의 독자적인 기술 혁신 노력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개인 발명가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출품된 모든 아이디어는 내외부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특별심사위원단에 의해 사업상의 적합성, 혁신성, 잠재시장 등의 측면에서 평가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당선 아이디어가 헨켈의 상품화 되는 영광도 함께 주어진다.
참가부문은 (1)세제 및 홈 케어, (2)화장품 및 세면용품, (3)소비자 및 전문가용 접착제, (4)헨켈 테크놀로지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회 참가 신청은 헨켈 웹사이트 (www.innovation.henkel.com) 또는 헨켈코리아의 홈페이지(www.henkel.co.kr) 에서 가능하다.
신청자들은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간단하게 작성한 뒤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 접수는 2007년 4월 15일까지이며 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헨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독일발명가협회 및 전미발명가연합을 비롯한 전세계 다수의 발명가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 될 예정이다.
헨켈의 율리히 레너 헨켈 회장은 “기술 혁신을 통해 지난 130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헨켈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발 빠르게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내부인재는 물론 외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라며“이번 공모전이 소비자들에게 헨켈을 새로운 아이디어를 향해 언제나 열려 있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헨켈은 연구 기관, 대학 및 유사 조직 등의 외부 협력업체뿐만 아니라 자체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구축한 포괄적인 전문 지식을 활용하는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 모집과 이들을 실제 제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2006년을 ‘혁신의 해’로 선포하고, 자사의 모든 직원들에게 신제품 구상 단계에 참여하도록 했다.
웹사이트: http://www.henkel.co.kr
연락처
헨켈코리아 Corporate Communications 김나연대리 02-3279-1848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프레인, 김수희 대리 02-3210-9619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