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19개 자원봉사단 ‘송년 행복 릴레이’펼쳐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9일 경기도 광주시 퇴촌에 소재의 한 야외 음식점에는 정다운 대화로 가득 찼다.

SK C&C 자원봉사단 중 하나인 ‘다솜’회원 40여 명이 연말을 맞아 결연기관인‘무지개동산 예가원’ 의 정신지체장애인 53명과 야외로 나가 흥겨운 바비큐 파티를 연 것.

이들은 이 날 바비큐 파티와 함께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생활방을 찾아 청소를 진행하고 산책 및 준비해간 다양한 놀이를 즐기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를 함께 한 SK C&C통신미디어사업팀 현종갑 부장은 “오늘 바비큐 파티는 다른 어떤 송년 행사보다도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라며 “내년에도 올 해 처럼 이들과 사랑과 행복을 나누며 즐겁게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다솜’회원들은 작년 6월부터 매달 1~2차례 이 곳 예가원을 찾아 목욕봉사와 함께 산책 및 모자이크나 머리띠 만들기, 고무찰흙 작품 만들기 등의 미술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한편 이 날 무지개동산 예가원은 SK C&C 자원 봉사단에게 그 동안 이들 장애인들의 사회적응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에 대해 감사패를 증정했다. SK C&C는 이번 감사패 외에도 올 해 사회공헌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성남시 의회 의장 표창과 경기도 지사 자원봉사대회 장려상을 수여 받았다.

다솜을 포함, 19개 봉사단으로 구성된 SK C&C의 자원봉사단은 전문 봉사단체와 다름없다. 지난 04년 4월 ‘따뜻한 세상’ 이란 이름의 자원 봉사단을 조직해 아동보육시설, 장애인 및 노인 요양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올 해에만 11월말 현재 윤석경 사장과 전 임원을 포함한 총 2,400여명의 임직원이 3만 4천 638시간의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21개 기관과 결연을 맺고 영유아와 아동, 장애인, 어르신 등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을 찾아 PC교육, 작업미술활동, 자연생태체험학습, 심기신 수련 등 대상자와 교감을 나누는 한편 홈페이지 운영, 공예/물품제작, 요리활동 등 다양한 자활/자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IT전문기업으로서의 특성을 발휘해 IT를 활용한 소외계층의 자립 기반 마련에도 열심이다. SK C&C는 지난 2004년 성남시에 제 1차 무료 IT 교육센터를 건립한 이래 지난 10월 중순에는 일산 지역에 2차 장애인 무료 IT교육센터를 건립해 자바개발자 과정, 모바일 컨텐츠 개발 과정, 닷넷프로그램과정 등의 전문 IT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들 교육센터를 통해 현재까지 총 62명의 수료생들이 모바일 콘텐츠 개발자 및 닷넷 개발자 등으로 취업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SK C&C는 매년 방학기간을 활용한 ‘가족 봉사 캠프’ 등을 개최함으로써 미니올림픽, 물놀이, 바비큐파티, 캠프파이어 등 장애인과 임직원, 그리고 임직원 가족이 모두 함께 할 수 다양한 공헌 프로그램을 마련 진행하고 있다.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무지개동산 예가원’은 정신 지체를 수반하고 있는 중증 중복 성인 장애인들을 보살피고 일상 및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초생활기능을 습득케 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애인 생활시설로서 2001년에 개원했으며 현재 53명의 성인 정신 지체 장애인들이 보호 받고 있다.

이번 행사 외에도 SK C&C 자원봉사단은 연말연시를 맞아 아동보육기관, 노인 복지기관, 장애인 복지기관 등 각각의 결연기관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송년 행복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민경동 02-6400-5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