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과학기술부는 정부의 R&D투자 증가와 더불어 투자효율 제고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연구비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연구관리의 선진화를 도모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오늘(‘06.12.18) 온라인 상에 ‘연구비집행 사이버 신고센터’를 개설한다.

동 센터는 연구비집행과 관련한 정부 각 부처의 절차 및 기준 등에 대한 안내와 연구비집행 우수 또는 부적정 사례 등을 홍보하고 이와 더불어 연구비 집행과 관련한 불법·부당행위 신고접수 및 시정·처리 등을 통해 투명하고 건전한 연구비집행문화 조성과 연구비집행에 대한 올바른 절차를 전파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 센터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www.kistep.re.kr) 또는 인터넷 싸이트(www.kistep.re.kr/report_corrupt/reportgreet.jsp)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동 센터의 신고대상은 국가연구개발사업 과제의 중복·부당 수주, 인건비 유용, 영수증 조작, 탈세 등으로 연구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 누구라도 기명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인에 대한 신분을 절대 보호하고, 신고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신고인에게 알려줄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ost.go.kr

연락처

과학기술부 연구조정총괄담당관실 박상영 사무관 02-2110-37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