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2006.12.20(수), 09:30 춘천시 두산 리조트에서 원격의료 관련 학계, 의료계 전문가, 보건관계공무원 200여명이 참여하는『‘06년 만성질환원격관리시스템 평가보고회 및 발전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평가보고회 및 발전방안 세미나에서는, ‘03년부터「삶의 질 일등도실현」을 위한 도의 역점시책으로 지속 추진해 오고 있는 만성질환 원격관리사업 추진성과(이용환자의 치료순응도 개선 및 편익증진, 의료접근성 및 형평성에 기여)에 대한 종합평가와 함께 강원도민 누구나(u-강원) 건강한 삶을 어디에서나 (u-Health) 누릴 수 있는 효율적 발전전략을 도 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모색해 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1부 행사(평가 보고회)에서는, 원격관리시스템의 성과, 경제성 평가(인제대학원대학교의 류시원교수), 만족도, 효과분석(고려대학교 이현실 교수), 원격치매(한림대 김도훈교수)의 주제발표가 이루어진다.

2부 행사(원격진료의 발전방안 세미나)에서는, 강원 u-health정책방향(김화종 u-강원정책실장), u-health발전을 위한 법적 대응방안(건양대학교 조형원 교수), 민간분야의 재택진료(연세대 황성오 교수), 공공의료분야의 운동관리(한림대 송종일 교수)의 주제발표와 윤여동 위원(의협 국민의학지식 향상위원회), 지병준 교수(한림성심대학), 권경희 보건진료원(강릉시 정동보건진료소)의 종합토론이 열린다.

강원도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제시된 평가 내용과 발전방안을 검토·수용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보건위생과 보건행정팀 김경희 (033) 249-2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