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공군 병영도서관에 도서기증

뉴스 제공
국립중앙도서관
2006-12-19 15:36
서울--(뉴스와이어)--국립중앙도서관(관장 권경상)은 오는 12월 20일 공군 병영도서관에 도서 3천여책을 기증한다. 이는 문화관광부와 국방부간의 업무협력 합의서 체결에 의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병영의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육군을 시작으로 해군에 이은 3번째 도서 기증이다.

기증도서 전달식은 20일 오후 3시 충남 계룡대 공군본부에서 열리며, 이 자리에는 권경상 국립중앙도서관장, 이영하 공군참모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공군에 기증되는 도서는 국립중앙도서관의 기증사업인 ‘햇살가득다락방’을 통하여 수집된, 문학 · 역사 · 교양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자료로서 장병들이 군복무 기간 동안 독서활동을 통한 정서함양, 문화향유, 제대 후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습득을 위한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장병들의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육군 · 해군 · 공군 등 각 병영도서관에 도서를 지속적으로 기증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개요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 지식 정보 자원의 보고로서 1945년 개관한 이래, 국내에서 발행된 출판물과 각종 지식 정보를 망라적으로 수집·보존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종이 매체에서 온라인 자료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장서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민 수요에 맞춰 누구나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식문화유산 이용 서비스의 고도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l.go.kr

연락처

국립중앙도서관 송지혜 02-590-0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