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 세계일류상품 5개 보유

뉴스 제공
두산중공업 코스피 034020
2004-12-16 09:38
창원--(뉴스와이어)--두산중공업(사장 김대중)은 2001년 해수담수화 플랜트, 2003년 배열회수보일러(HRSG), 선박엔진용 크랭크 샤프트에 이어 올해 산업자원부로부터 2개 품목이 추가로 선정돼 총 5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품목은 '냉간압연용 워크롤'과 '금형강'이다

냉간압연용 워크롤은 제철소 냉연공장에서 사용되는 압연 롤로 원하는 두께로 철판을 압연하는데 사용되는 설비이며, 금형강은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범퍼, TV 브라운관 등을 제작할 때 필요한 금형(型)을 만드는 금속재료이다.

두산중공업은 냉간압연용 워크롤과 금형강을 창원공장에서 자체 기술로 생산해 국내 뿐만이 아니라 현재 일본, 중국, 인도 등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수출하고 있다.

특히 두산중공업은 이 두 분야에서 유일하게 해외 수출하는 국내 기업이며, 연간 3,000만불 정도 수출하고있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꾸준한 기술개발과 경쟁력 강화로 세계 일류상품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고, "일류상품 인증서를 해외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면 세계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세계일류상품이란 산업자원부가 수출촉진을 위해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세계시장점유율 세계 5위 이내에 해당되거나, 3년내에 5위이내 진입이 전망되는 품목으로서 세계적 경쟁력이 인정되는 상품 중에서 선정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osanheavy.com

연락처

배균호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