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대외경쟁력 향상을 위한 조직개편 완료

뉴스 제공
건설공제조합
2006-12-20 11:22
서울--(뉴스와이어)--건설공제조합(이사장 최영철)이 2007년부터 대조합원 서비스 품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지역보상센터를 운영한다. 지역보상센터는 서울, 대구, 전주에 설치, 각각 해당지역을 중심으로 한 광역별 보증사후관리업무를 전담수행하게 된다. 이로써 현재 일선 영업점에서 보증인수 업무와 사후관리업무가 병행 처리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업무혼선과 부하가 대폭 경감되는 것은 물론, 고객서비스를 업무영역별로 특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업무처리의 신속성과 전문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건공은 또 5조원에 육박하는 자본금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보증기관으로서 부담하게 되는 사업전반의 리스크를 전담관리하는 리스크관리팀을 신설하는 한편 자산운용부를 신설해 여유자금 운용을 통한 본격적인 수익증대도 모색할 방침이다.

건공은 한편 금년 새롭게 시작한 근로자재해공제사업을 전담할 공제사업팀을 영업지원부 산하에 신설했으며 광역보상센타의 설치로 본부내 보증조사센타는 폐지하기로 했다. 건공의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대조합원 서비스 경쟁력을 민간상업보험사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아래 시행됐으며 향후 건공은 건설전문보증기관으로서 업무처리의 전문성과 신속성을 제고한 고객지향형 조직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조직개편을 통해 건공의 조직은 8부 1실 21팀 40지점 2보증취급소 3보상센터로 확대된다.

웹사이트: http://kcfc.co.kr

연락처

건설공제조합 홍보팀 김갑진 대리, 02-3449-87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