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상수도연구소에서는 이번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에게 먹는물에 대한 이야기와, 수돗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가족이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리수 탐구교실은 학생들이 수돗물 생산과정을 알아보고 수돗물의 성분분석과 미생물 실험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수질측정, 응집·침전실험을 하고 사이다나 비눗물 등을 이용하여 물의 성분을 체험할 수 있어 과학상식을 높일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고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리수 탐구교실은 2007.1.2 ~ 2.16일까지 매주 화·수·목·금요일 2시간(10:00~12:00)씩 28회에 걸쳐, 초등학생(4~6학년) 및 가족들을 초청, 상수도연구소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참가인원은 1회당 30명으로 희망 학생들은 12. 29일까지 전화(☏2049-1082~3)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에서 볼 수 있다.

□ 세부 프로그램 내용

○ 아리수 생산과정 및 수질검사 항목 설명
- 정수처리 및 수질검사 항목 설명
○ 아리수 소독냄새와 녹물대처요령 등

○ 수질측정 체험
- 탁도, pH 및 잔류염소 직접 측정
○ 응집·침전실험 체험
- 물속의 부유불질 제거 방법

○ 여과 실험
- 모래 여과장치 통하여 여과 과정 이해
○ 산성·염기성 알아보기
- 사이다, 비눗물, 아리수를 이용하여 실험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상수도연구소 수운용과 기술개발부장 최영준 02-2049-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