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 다지는 청소년 건강 습관...시민단체 한국건강연대 청소년건강학교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건강"은 새해 소망 1위이다. 이처럼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한국건강연대에서는 2007년 1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서대문구 연희동에 있는 한국건강연대 교육관에서 2박 3일간 청소년 건강생활학교를 주최하여 몸과 마음 건강 원리를 스스로 깨우치도록 도와준다.

참가 자격은 만 12세 이상 19세 미만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하길 희망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환영한다.

그동안의 경험상 연초이며 방학 초라서 어학연수다, 무슨 학원 프로그램이다, 분주하기만 한 분위기를 뒤로 하고 참여하였던 청소년들의 소감을 보면 한국건강연대의 건강생활학교 프로그램은 일 년을 시작하는 때에 과감히 참가하게 된 것이 학업을 증진하고 건강을 지키게 된, 너무나 큰 행운이었다고 이구동성이다.

□ 날 짜 : 2007년 1월 3(수)~ 5일(금)
□ 장 소 : 서울 연희동 한국건강연대 교육관
□ 참가비 : 12만원 (시민활동가 자녀, 회원자녀 10만원)
□ 입 금 : 우리은행 1005-200-941443 ( 한국건강연대 )
□ 참가인원 : 20명 한정
□ 접수·문의 : http://www.healthnet.or.kr/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139 동신빌딩 4층
Tel: 02-737-1238 Fax: 02-738-1238
Email: health@healthnet.or.kr

[주요 프로그램]
<비로소 들리는 영어> 한국어 꺼짐 모드를 작동시키는 영어명상
<몸 다루기> 왜 땀을 흘려야 할까? 걷기 및 산행, 바른 자세 요가 명상
<왜 음식이 중요한가?> 어떤 음식을 내 몸에, 음식명상
*"음식명상"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은 아랑곳하지 않는 어른의 상술로 얼마나 내 몸과 마음을 해치고 있는가에 대해 배운다.
<내 마음의 보석 찾기> 내 친구와 잘 지내고 싶어요, 미덕함양
*‘버츄(미덕)게임’이란, 소통을 할 때 언어가 가지는 힘을 가르쳐주는 프로그램이다.
모든 사람을 미덕의 보석이 묻혀있는 광산 같은 존재로 여기도록 일깨우고 각자의 마음에 들어있는 보석을 캐어 서로 주고받는다.
<술, 담배 나와 친구가 될 수 있나요?> 중독물질 구별하기
*술과 담배는 물론이고 과자 따위의 인스턴트 음식 속에 들어있는 갖가지 인공첨가물의 해로움에 대해 공부한다.
<할미손 약손 손자손도 약손> 약손 만들어 활용하기
<건강 골든벨을 울리자> 건강공부 복습하여 상품도 받자!
<놀이와 치유사이> 동작치유, 춤 명상, 떡 만들기

한국건강연대 개요
한국건강연대는 한국보건의료환경의 긍정적 변화와 발전을 위해 설립된 국제 NGO이다. '내 몸과 마음의 주인되기' 국민자각운동을 펼친다. '예방, 면역력 증강, 자연치유'에 보건의료의 정의가 있음을 알리며 이를 실천한다.각 분야에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봉사하는 분들을 '사랑의 치유자'로 추대하여 선양한다. 스스로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자연친화적으로 잘 다스리는 분들을 귀감으로 삼고자 '건강한 사람賞'을 시상한다.각 연대단체들의 주관, 후원으로 '청소년 건강학교', '어른 건강학교', '시민활동가 건강학교' 등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체험교육을 실시한다. 각 연대단체들의 주관, 후원으로 매년 ‘건강축제’를 주최한다. 매주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인터넷 건강편지'를 띄운다.

웹사이트: http://www.healthnet.or.kr

연락처

한국건간연대 상임위원장 이지은, 011-351-8433. 02)737-123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