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제4회 SAS 마이닝 챔피언쉽 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6-12-22 09:4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선두기업인 SAS(쌔스)코리아(대이사 조성식 http://www.sas.com/korea)는 지난 21일 산학협동 차원에서 개최되었던 ‘제4회SAS 대학생 마이닝 챔피언쉽 대회’의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공모 과제는 ‘보험사의 고객 이탈에 대한 예측 모델 개발’이었으며 총80개 팀이 1, 2차 테스트를 거쳐 열띤 경쟁을 벌였다.

먼저 참가자들은 각자 보험사 및 보험개발원, 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보험사 업무를 습득하고 제공된 데이터의 적절한 가공 작업 및 데이터 마이닝 기법으로 보험사 고객 이탈 요인에 대한 예측모델링을 개발하여 그 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제출한 후 1차 테스트를 거쳐 8팀이 선발된 후 2차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수상이 결정되었다.

SAS코리아의 이명섭 본부장은 “데이터 마이닝은 단순한 통계적인 결과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그 결과를 통하여 전략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비즈니스의 수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므로 참가자들이 비즈니스적으로 얼마나 타당성 있게 접근 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설득력과 발표력을 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한 고려대 팀은 시상식에서 “마이닝을 이용한 과제를 수행하면서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 및 비즈니스 현장 경험을 쌓게 해준 SAS코리아 측에 감사하며 후배들에게도 적극적인 대회 참여를 권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수상팀들은 ‘SAS의 정규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무료쿠폰을 제공받고 인턴쉽 및 취업추천을 의뢰 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었다. 이외에도 부상으로 1등(1팀) 200만원, 2등(1팀) 100만원, 3등(2팀) 각 50만원, 장려상(4팀) 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한편 올해로써 4회째 맞은 ‘SAS마이닝 챔피언쉽 대회’은 전세계적으로 데이터 분석 및 분석CRM 분야에서 마켓 리딩 소프트웨어로 인정된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Enterprise Miner)’를 활용할 국내의 우수한 마이너(Miner) 발굴 및 마이너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SAS코리아가 직접 기획하고 주관하고 있는 행사로써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김현민 과장 016-358-9098 02-2191-7031 정미교 이사 016-713-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