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2006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 시상식 진행

뉴스 제공
환경재단
2006-12-22 11:31
서울--(뉴스와이어)--환경재단은 12월 26일(화) 오후 3시, 인사동 인사아트센터 4층에서‘2006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 시상식을 진행한다. ‘2006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은 남다른 헌신과 도전, 변화를 통해 세상에 소중한 빛이 되어준 인물들을 선정해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기획 된 시상식이다.

시상식에는 올 해 수상자인 Last 4 One(B-Boy 댄스팀)이 수상과 함께, 전 세계를 제패한 댄스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수상자들의 얼굴을 찍어서 전시하는 "P.O.E.M - Portraits of Environmental Message" 사진전에서 진행되어 더욱 뜻 깊다.

시상식에는 이영혜(디자인 하우스 대표), 황창규(삼성전자 사장), 김영세(이노디자인 대표), 박재갑(서울대 의대 교수), 국립과학연구소, 천신일(세중나모여행사 회장), 김태용(‘가족의 탄생’영화감독), 인요한(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 김청기(‘로보트 태권V' 만화영화감독), 서울시립교향악단, 주명덕(사진가), 도종환(시인), 박석무(단국대 이사장), 정해순(살림원 대표), 이재희(인천공항공사 사장), 안병수(과자의 달콤한 유혹), 이기우(전 빈민사목위원회 위원장, 현 신부), 김병수(로보티즈 사장), 박동기(부산우체국 집배원), 박춘화, 백현국씨 부부, 강경희(한국여성재단 사무총장), 고(故)서병길(부산시 서동파출소 부소장)의 친지, 박병옥(경실련 사무총장), 나덕주(빛고을 문화예술 봉사단 단장), 고도원(아침문화재단 이사장), 천호균(쌈지 대표), 피우진(전 육군항공학교 중령)등 그 외에도 많은 수상자들과 심사위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니어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선수는 시상식 다음날인 12월 27일(수), 오후 3시에 모교인 군포 수리고에서 <2006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의 상패를 전달받는다. 이날 수리고에서는 수리교육문화회관 개관 및 빙상부 창단 행사가 있는데, 환경재단의 최열 대표가 초청되어 이 상을 직접 전달하게 되었다.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김연아 선수의 상패가 전달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상식이 될 것이다.

환경재단 개요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기업∙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실천공동체다. ‘그린리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을 위해 500만명의 글로벌 그린리더를 육성하고 연대하여 글로벌 환경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fund.org

연락처

환경재단 02-725-4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