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플랜훗’ 오픈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4-06-08 00:00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 김범수 www.nhncorp.com)은 국내외 최초로 기획한 새로운 개념의 네트워크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플랜훗’(www.planhood.com)의 국내 테스트 버전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플랜훗’은 오프라인에서 연결된 개인의 사회적 관계(Social Network)를 온라인 네트워크로 구현해 지인(知人)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개인의 정보를 관리하는 ‘내 플랜훗’ 기능과 그룹 기능을 이용해 그룹 간 협업 시스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팀 플랜훗’ 기능 등 크게 두 가지 기능으로 구성된 휴먼 네트워크 서비스다.

개인이 사용하는 ‘플랜훗’은 개인의 지인들과 온라인 네트워크인 ‘후디’를 맺고, ‘후디’ 간의 메시지 채널인 ‘후디메일’을 통해 스팸이 전혀 없는 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일정관리, 메모장, 주소록, 개인 프로필 관리 등 다양한 기능으로 ‘후디’와의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개인의 정보관리까지 가능하다.

또한 ‘팀 플랜훗’은 조직의 인트라넷처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의 그룹간 커뮤니케이션 채널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그룹으로 지정된 사람들과 별도의 메일 관리, 팀 게시판을 이용한 업무공유, 팀 스케줄 관리 등이 가능하고, 팀 일정에 새로운 일정이 등록되거나 수정되면 알리미를 통해 모든 팀원에게 자동 전달되어 주요 일정을 팀원들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플랜훗’은 시드(SEED) 암호를 채택하여 철저한 보안이 보장된다.

이 밖에도 원하는 조건의 사람을 찾아볼 수 있는 ‘휴먼네트워크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지역, 성별, 나이 등 조건에 맞는 인물 검색이 가능하며, 동문 검색도 가능하다. 내 ‘후디’가 아닌 사람이 검색될 경우 나와 이 사람과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는 내 ‘후디’만을 알려주는 등, 나와 직접 연결된 ‘후디’ 이외에는 개인 정보를 알 수 없도록 해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NHN의 김범수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SNA를 적용한 새로운 프로그램인 ‘플랜훗’은 지인들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정보 유통 경로로 앞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플랜훗’을 통해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플랜훗’은 사이트(www.planhood.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후 이용이 가능하며, 오는 7월 국∙영문 통합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끝)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