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플랜훗’ 오픈
‘플랜훗’은 오프라인에서 연결된 개인의 사회적 관계(Social Network)를 온라인 네트워크로 구현해 지인(知人)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개인의 정보를 관리하는 ‘내 플랜훗’ 기능과 그룹 기능을 이용해 그룹 간 협업 시스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팀 플랜훗’ 기능 등 크게 두 가지 기능으로 구성된 휴먼 네트워크 서비스다.
개인이 사용하는 ‘플랜훗’은 개인의 지인들과 온라인 네트워크인 ‘후디’를 맺고, ‘후디’ 간의 메시지 채널인 ‘후디메일’을 통해 스팸이 전혀 없는 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일정관리, 메모장, 주소록, 개인 프로필 관리 등 다양한 기능으로 ‘후디’와의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개인의 정보관리까지 가능하다.
또한 ‘팀 플랜훗’은 조직의 인트라넷처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의 그룹간 커뮤니케이션 채널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그룹으로 지정된 사람들과 별도의 메일 관리, 팀 게시판을 이용한 업무공유, 팀 스케줄 관리 등이 가능하고, 팀 일정에 새로운 일정이 등록되거나 수정되면 알리미를 통해 모든 팀원에게 자동 전달되어 주요 일정을 팀원들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플랜훗’은 시드(SEED) 암호를 채택하여 철저한 보안이 보장된다.
이 밖에도 원하는 조건의 사람을 찾아볼 수 있는 ‘휴먼네트워크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지역, 성별, 나이 등 조건에 맞는 인물 검색이 가능하며, 동문 검색도 가능하다. 내 ‘후디’가 아닌 사람이 검색될 경우 나와 이 사람과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는 내 ‘후디’만을 알려주는 등, 나와 직접 연결된 ‘후디’ 이외에는 개인 정보를 알 수 없도록 해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NHN의 김범수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SNA를 적용한 새로운 프로그램인 ‘플랜훗’은 지인들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정보 유통 경로로 앞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플랜훗’을 통해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플랜훗’은 사이트(www.planhood.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후 이용이 가능하며, 오는 7월 국∙영문 통합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끝)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