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동지 팥죽 나눠먹는 사내 이벤트 진행
동지(冬至)는 ‘겨울(冬)이 극진한 데까지 이르렀다(至)’는 뜻으로 일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 옛 선조들은 동지팥죽이 잔병을 없애고 액을 면할 수 있다고 해서 이웃 간에 돌려가며 서로 나누어 먹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를 사내 이벤트에 접목해 팥죽을 함께 나누며 2006년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힘찬 새해를 맞이할 것을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매년 삼복 때는 전직원에게 통닭과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도 한다. 복날에는 보통 삼계탕을 즐겨 먹지만 직원들의 입맛을 고려하여 대다수 직원들이 선호하는 튀김닭으로 삼계탕을 대신한 것. 아이스크림의 경우 조선시대 궁중에서는 더위를 이겨 내라는 뜻에서 높은 벼슬아치들에게 빙표(氷票)를 주어 관의 장빙고에 가서 얼음을 타 가게 하였다는 ‘역사적 사실’에서 힌트를 얻어 실시한 것.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스포츠 관련 행사와 기업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와 직원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과장 02-2186-6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