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에서는 최근 직원들이 과중한 업무 등으로 직무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질병으로 인하여 병원에 입원하는 사례와 사망하는 직원이 증가하는 등으로 우수한 인재를 잃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자 시정의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는 우선 직원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직접 직원 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매년 2년마다 실시하고 있는 건강검진을 빠짐없이 받도록 하는 것은 물론, 전직원에 대하여 공무원 단체보험에 가입하여 상해·질병으로 인한 입원시 입원비를 지원하는 등 직원이 직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으로 있다.

특히,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있는 직원들에게 평소 스스로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습관을 유도하여 사전에 질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행정기관 최초로 『직원건강관리수첩』을 제작·배부하여 개인별 검진내용과 혈압·혈당 수치를 수시로 체크 관리하도록 하고, 현대병인 암등 각종 질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법도 소개하여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직원건강관리수첩』은 건강관리 수칙, 나의 몸 상태 및 건강기록,각종 질병 증상 및 예방법 소개, 간단한 스트레칭 소개 등으로 제작되었다.

아울러, 2007년부터는 공무원 맞춤형복지제도 설계시 직원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도록 개별 건강검진 등을 유도하는 등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건강지키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총무과 조원달 051-888-2712
부산시 공보관실 051-888-2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