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 한국DMB와 콘텐츠 계약 체결
이에 따라 하나로텔레콤은 한국DMB 1to1의 음악 프로그램인 <스트리트파이터>를 이번 주부터 하나TV 뮤직차트 메뉴를 통해 서비스 하며, 내년부터는 한국DMB가 자체 제작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하나TV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국DMB 1to1의 <스트리트파이터>는 젊음의 활기가 넘치는 생생한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신청곡을 받고 순위를 집계하는 ‘로드 차트’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방송 중에 시청자가 원하는 노래를 지상파 DMB폰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하나로텔레콤 컨버전스본부 홍순만 부사장은 “이번 계약체결로 지상파 DMB 방송종료와 동시에 하나TV에서 해당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마음대로 골라 볼 수 있게 됐다”며, “특히 하나TV는 지상파 DMB 이용자들의 재방송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채널이기 때문에 앞으로 지상파 DMB의 주 이용층인 10~20대의 하나TV 가입 확대 및 이용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DMB-1to1 이희대 편성팀장은 “방송통신이 융합되는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플랫폼 간 호환성을 갖는 프로그램 제작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 이 같은 프로그램을 TV포털 뿐만 아니라 IPTV 등에도 활발히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하나로텔레콤 PR팀 정양기 과장 02-6266-48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