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클릭 조사 ` 2004 히트사이트 ' 분야별 1위

서울--(뉴스와이어)--2004년 한 해 가장 두각을 나타낸 사이트는 어디일까?

인터넷사용 측정서비스업체인 코리안클릭(대표 박진영 www.koreanclick.com)은 포털,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전문 쇼핑몰, 종합 쇼핑몰 분야의 ‘2004 히트 사이트’를 선정 발표했다. 코리안클릭은 사이트 순방문자수를 기준으로 올 한해 가장 큰 폭의 이용자 증가를 나타낸 곳을 히트 사이트로 선정했다.

그 결과, 포털 부문에서는 지난 4월 미니홈피 서비스를 출시하며 방문자가 크게 증가한 buddybuddy.co.kr가 1위를 차지했다. 메신저로 10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buddybuddy.co.kr은 미니홈피 서비스 출시와 함께 월 평균 3.0%의 방문자 증가를 나타냈다. 2위에는 ‘싸이질’이라는 신조어라는 만들어낼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월드의 nate.com이 올랐다. Nate.com은 올 1월 이미 월간 1800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올 1년간 월평균 1.7%씩 지속적으로 방문자를 증가시키는 저력을 보였다. 검색 엔진의 우수성으로 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google.com은 3위로 선정됐다.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분야에서는 음악 감상 사이트인 imufe.com이 14.6%의 월평균 성장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는 최근 이동통신사들의 본격적인 시장 진출로 내년 시장 구도 변화가 주목된다. 2위는 올 한해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게임을 연달아 히트시킨 nexon.com이 선정되었으며, 역시 넥슨의 인기 게임 사이트인 mabinogi.com이 3위에 올랐다.

전문 쇼핑몰 중에서는 동대문 의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dddmclub.co.kr이 월평균 10%이상의 큰 폭 성장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고, 경매 사이트인 gmarket.co.kr이 2위, 화장품 판매 사이트인 dhckorea.com이 3위로 뒤를 이었다.

종합 쇼핑몰 분야에서는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계열사와의 연계 마케팅을 강화하며 이용자가 크게 증가한 lotte.com이 1위, 최저가 판매 전략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zeromarket.com이 2위로 선정됐다. 종합 쇼핑몰 분야의 3위 사이트는 조건을 만족시키는 사이트가 없어 선정하지 않았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click.com

연락처

리서치팀 김인진 02-424-5007(2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