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석현용)에서는 12월 27일 농업기술원 회의실에서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과 도원 관계관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도 농촌 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는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한해 동안 추진한 농촌지도사업 전반에 대해 심도 있게 평가하고 우수기관을 선발 시상함으로서 시군농업기술센터의 경쟁력을 높여 강원농업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된다.

이번 종합평가회에서는 도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2006년도 주요사업 추진성과에 대한 발표와 토의에 이어 내실 있는 새해영농설계교육 추진과 혹한기 영농지도 등 당면현안에 대한 협의가 있었다.

금년도 우수 농촌지도기관 시상에서는 지역 농특산품의 명품화를 통한 지역전략작목 육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강릉시농업기술센터가 대상 (도지사기, 상사업비 1억원과 시상금 300만원)을, 횡성·고성군 농업기술센터가 최우수상(상 사업비 각 5천만원, 시상금 각 200만원)을 동해·화천·인제군 농업기술센터가 우수상(시상금 각 100만원)을 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또한 농업인에게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농촌지도사를 선발 시상하는『강원 최고지도사상』의 영예는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농사담당 이상필(李相弼-50세) 농촌지도사가 수상하였고 부상으로는 금메달과 해외연수 기회가 부여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기술지원기획담당 윤용권 (033) 258-9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