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가 시행한 2006년도 마을상수도 관리실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은 횡성군, 우수기관은 철원군, 화천군, 장려기관으로 영월군, 평창군,고성군으로 선정되었다.

마을상수도 관리실태 평가는 강원도가 도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맑은물 공급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마을상수도 유지관리실태에 대한종합평가이며, 평가를 통해 시군의 시설개량과 유지관리 전문화를 유도하고 자율적인 시설개량 경쟁을 통해 수돗물 수급의 불균형 문제를조속히 해결토록 함으로써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본다.

이번 마을상수도 관리실태 종합평가는 개량사업 예산확보 정도, 시설관리 전문화, 수질개선정도, 시설개량정도 등 실질적인 항목으로 평가하였으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횡성군은 기관표창과 함께 5백만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철원군, 화천군은 시상금 3백만원, 장려기관으로 선정된영월군, 평창군, 고성군은 기관표창과 함께 각각 2백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강원도는 도내 평가에서 선발된 우수 시군에 대해서는 2007년도에 전국평가시에 우선 추천할 수 있도록 하고, 평가사업 책정시 사업비를 우선배분 하는 등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전국 마을상수도관리실태 평가에서 2005년도에 전국 최우수를수상한 바 있으며, 2006년 도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강원도의 상징인 맑은 물에 대해 도민의 자긍심을 함양 바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맑은물보전과 상하수도담당 033-249-3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