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세계 최고 프로바둑대회 ‘2004 한국바둑리그’ 개최
한게임·제일화재·파크랜드·신성건설·한국얀센·범양건영·보해·피더하우스 등이 후원하고 NHN·바둑TV·스포츠투데이가 공동 주최하는 ‘2004 한국바둑리그’는 프로스포츠 리그 제도를 바둑대회에 접목시킨 세계 최대 프로바둑리그다.
이번 대회는 10억원 규모의 초대형 기전에 걸맞게 시즌 동안 조훈현·이창호·이세돌 등 국내의 내로라 하는 32명의 정상급 프로 기사들이 총출동, 8개 팀으로 나뉘어 명대국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드배정과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32명의 선수진(표 참조)을 대상으로 지난 6일 63빌딩 코스모스홀에서 팀 추첨식·개막식을 실시한 이번 대회는 12월까지 총 112 경기를 소화하는 정규리그 및 포스트시즌(플레이오프전·챔피언전)을 치루게 된다.
한편 이번 리그의 공식 홈페이지(2004baduk.hangame.com)를 제작·운영하는 한게임은 동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목·금·토·일요일 저녁 7시에 실시되는 모든 공식 경기를 VOD서비스로 생중계할 예정이며, ‘인기대국 다시보기’ · ‘응원게시판’ · ‘나도 전문가’ 등 바둑 애호가들의 리그관련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한게임은 정규리그 및 포스트 시즌 기간동안 공식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매 경기 결과 승리가 예측되는 선수에게 바둑 포인트를 베팅하여 최고 포인트를 획득한 참가자에게 고급 승용차·인터넷 상품권·여행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승리예측베팅’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NHN 김범수 대표는 “‘2004 한국바둑리그’는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최고의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는 프로바둑대회”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게임은 바둑의 스포츠화를 통한 국내 바둑인구의 확산과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