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정통부 장관상 수상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6-12-28 09:30
서울--(뉴스와이어)--가격비교쇼핑포털 다나와(대표 성장현, 손윤환 www.danawa.com) 가 매경 주최,과학부,산업자원부,정보통신부,대한상공회의소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우수상에 해당하는 정보통신부 장관상을 (2006.12.27일 오후, 매경미디어센터 12층) 수여 받았다.

이 대회는 기술중심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정부정책에 맞춰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독립된 기술을 서로 통합하거나 융합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러한 기술을 응용하여 신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게 된다.

선정 기준은 산업기술 분야와 정보통신기술 분야를 나눠 심사하며, 이를 통틀어 가장 우수한 기업에게는 대통령상을, 각 분야별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에게 각각 시상하고 있다.

다나와는 신성장동력 핵심기술력 확보와 중소 상공인과의 상생 협력 방안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주요 기술로는 언제 어디서든 제품 물류를 추적하여 재고 관리와 소비자의 수요를 예측하여 기업의 비용 절감과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데 역점을 둔 RFID(전파식별) 기술을 응용한 유비쿼터스 전자물류 시스템 기술과 이를 전자 상거래 기술과 접목해 전자상가 업주와 이들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중소 기업과 제조, 유통, 물류, 판매에 이르기까지 참여 기업들이 함께 실질적인 협력 상생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사례에서 차별화 되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다나와에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자상가 물류 개선을 위한 앞선 기술을 실질적으로 적용해 나가는 선도 역할에 더욱 매진하여 기술개발과 업계 상생 관계 구축을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마케팅 정세희 차장 02-2166-2450(내선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