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이달의 어촌 12개 마을 선정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는 전국의 아름다운 어촌마을 12곳을 2007년도 ‘이달의 어촌’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전남 진도 수품마을 등 12개 마을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천한 29개 어촌마을 중 특색 있는 자연경관과 주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지역축제 등을 고려해 엄선됐다.

이곳은 갯벌체험, 맨손넙치잡기 등 각종 어촌 체험행사도 할 수 있어 해양수산부와 어촌어항협회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해수부에서는 ‘이달의 어촌’을 TV 및 전광판, 지하철 등 대중교통수단 등을 통해 홍보하고 지방자치단체와도 연계해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달의 어촌은 도시민에게 색다른 어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특색있는 어촌을 선정해 자연경관·먹거리·즐길거리 등을 홍보하는 것으로 지난 2004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어촌마을을 포함한 우리주변의 아름다운 어촌마을의 사진자료와 먹거리, 주변 볼거리 등에 관한 정보는 해양관광 포털사이트인 바다여행(www.seantour.com)및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maf.go.kr) 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국 어촌어항과 과장 서재연 02-3674-6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