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2006년 10대 뉴스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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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R
2006-12-28 10:41
서울--(뉴스와이어)--CCR㈜(대표 윤석호)는 최근 자사 ‘RF온라인(www.RFonline.co.kr)’의 각 서버 게임 마스터와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2006년 RF온라인 10대 뉴스’를 선정, 28일 발표했다.

먼저 RF온라인 게임 마스터와 운영자들이 꼽은 10대 뉴스 가운데 톱뉴스는 ‘부분 유료화 전환’이다. RF온라인은 지난 9월 27일 게임 접속 무료와 함께 유료 아이템 판매를 통한 수익 모델 전환으로 동시접속자 및 월매출이 4배 이상 증가하면서 게임업계 커다란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썬, 그라나도 에스파다 등 타 게임들의 부분 유료화 단행에 초석이 되기도 했다.

뒤를 이어 ‘숙련도, 경험치 시스템 변경’이 뽑혔다. RF온라인은 여타의 MMORPG와 달리 숙련도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를 개선하고 습득 경험치를 대폭 상향함으로써 게임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셋째, ‘크리쟁 시스템 변화’다. RF온라인은 3 종족간의 전쟁이 주된 이야기로 게임 설정상 자원 확보에 중요한 크리쟁의 시간 조정과 광산 채굴 방식 등에 변화를 주었다.

넷째, ‘신규 유저 증가와 신규 서버 연속 신설’이다. 부분 유료화 전후로 서버를 6대 늘려 총 10대로 운영하고 있다. 통상 시간이 지날수록 서버를 통합, 축소하는 것이 관례인데 RF온라인은 정식 서비스 2년이 지난 시점에 이례적으로 서버를 늘려 타사의 부러움을 샀다.

이 밖에 △에피소드 파트2 업데이트 △무인거래기 사용 중단 사건 △RF온라인 자체 매크로 탄생 △족장 선출 시스템 도입 △최고 레벨의 보편화 △월드컵 이벤트 들을 올해 10대 뉴스로 꼽았다.

CCR 윤석호 대표는 “2006년은 RF온라인에게 제2 도약의 시기로 국내에서는 부분 유료화로, 해외에서는 54개국 진출이라는 쾌거를 통해 이름을 떨친 한 해가 됐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07년에도 RF온라인 개발, 서비스에 전념을 다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RFonline.co.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c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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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R 홍보팀 윤용화 팀장 02-6246-2016, 017-397-9797,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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