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우수 해양교육 시범학교, 경남 진해시 안골포중학교와 경기 시흥시 진말초등학교가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올해 우수 해양교육 시범학교로 경남 진해시 안골포중학교와 경기 시흥시 진말초등학교가 선정됐다.

해양수산부는 28일 오전 해양교육시범학교 운영보고회와 2개 우수학교와 우수 해양담당교사 4명에 대한 시상식을 연다.

두 학교는 학생, 교사, 학부모에 대한 설문조사 및 지역 탐방을 통해 분석한 해양교육 실태에 따라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해양탐구실 및 학생 작품 전시대를 설치·운영하는 한편, 해양탐구 보고대회, 해양독서 골든벨대회 등 학생 참여 위주의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높이 평가돼 이날 해양수산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또 박미향(대구 대산초), 정영애(포항 동부초), 김기철(충남 한내초), 안문자(여수 남초) 교사 등 4명이 우수교사로 선정돼 해양수산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우수 해양교육시범학교는 학교장의 신청을 받아 시·도 교육감이 지정하며 2년 동안 해양부로부터 해양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2000여만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올해는 17개 시범학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20개 학교가 지정돼 운영될 예정이다.

해양부는 내년에는 해양교육교재 및 프로그램의 개발·보급, 시범학교 담당교사의 참여 확대, 해양교육포탈사이트 등을 통한 시범학교 간 네트워크 강화 등 시범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방안들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수 해양시범학교는 해양교육 교수법을 개발·확산시키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의 해양교육에 대한 관심 및 해양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국 해양정책과 사무관 김인경 02-3674-6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