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 개최
국립현대미술관(김윤수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청소년 미술관교육프로그램인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를 개최한다. 나나 연작으로 유명한 프랑스 여류작가 《니키 드 생팔》 기획전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은 오는 1월 5일(금), 6일(토), 13일(토), 19일(금), 20일(토), 오전 10:30~12:30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 는 니키 드 생팔의 작품을 난해한 현대미술작품이 아닌, 작가가 성장기에 겪었던 부모와의 갈등과 충돌에 대한 개인적인 기록으로서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작품 감상교육 이후, 청소년들은 각자의 즐겁고 슬펐던 기억을 되돌아보고 마음을 열어 가족이나 친구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보는 다양한 표현 활동을 해보게 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니키 드 생팔의 초기 작품들이 출품되어, 니키 드 생팔이 직접적으로 공격성을 표출하던 시기부터 <나나> 연작을 통해 공공미술의 영역으로 나오기까지의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미술을 통해 어린시절의 정신적 상처와 갈등을 치유해온 니키 드 생팔의 작품들은 청소년들에게 사랑하는 가족들과 마음의 상처를 나누고 이를 치유하는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중,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oca.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웹사이트: http://www.moca.go.kr
연락처
국립현대미술관 교육문화과 이효진 02-2188-60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