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 개최

과천--(뉴스와이어)--국립현대미술관이 재미있는 현대미술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김윤수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청소년 미술관교육프로그램인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를 개최한다. 나나 연작으로 유명한 프랑스 여류작가 《니키 드 생팔》 기획전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은 오는 1월 5일(금), 6일(토), 13일(토), 19일(금), 20일(토), 오전 10:30~12:30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 는 니키 드 생팔의 작품을 난해한 현대미술작품이 아닌, 작가가 성장기에 겪었던 부모와의 갈등과 충돌에 대한 개인적인 기록으로서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작품 감상교육 이후, 청소년들은 각자의 즐겁고 슬펐던 기억을 되돌아보고 마음을 열어 가족이나 친구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보는 다양한 표현 활동을 해보게 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니키 드 생팔의 초기 작품들이 출품되어, 니키 드 생팔이 직접적으로 공격성을 표출하던 시기부터 <나나> 연작을 통해 공공미술의 영역으로 나오기까지의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미술을 통해 어린시절의 정신적 상처와 갈등을 치유해온 니키 드 생팔의 작품들은 청소년들에게 사랑하는 가족들과 마음의 상처를 나누고 이를 치유하는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중,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oca.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웹사이트: http://www.moca.go.kr

연락처

국립현대미술관 교육문화과 이효진 02-2188-60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