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니, 국내최초 쨈류 · 젤리류 HACCP인증획득

뉴스 제공
SPC그룹
2006-12-29 15:28
성남--(뉴스와이어)--브랜드빵업계 부동의 1위 샤니는 2006년 12월 28일 국내 최초로 ‘쨈류’‘식품 소재용 쨈류’ ‘젤리류’ 3개 유형에 대하여 동시 HACCP 인증을 획득 했다.

이번 인증으로 ‘슈아프레잼’ ‘자연애잼’ 시리즈등 샤니에서 생산하는 전체 쨈류는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검증 받았으며 제과.제빵용 소재로 공급되는 쨈과 필링류의 매출 향상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어린이 간식으로 인기 있는 ‘샤니 제리뽀’에 대한 제품 안전성도 검증되어 자녀를 둔 주부들의 구매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샤니는 2006년 한해 동안 이미 국내최초로 ‘햄버거 생산라인’ ‘식빵생산 라인’에 대해 HACCP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국내최초 인증 획득의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불안이 높아 가는 가운데 국내 대표적인 식품전문기업인 ㈜샤니는 원재료의 공급에서 제조, 가공, 유통의 전 단계에 걸쳐 과학적인 위생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의 식품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노력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HACCP이란 식품의 원재료 공급으로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까지 각 단계별 발생할 우려가 있는 생물학적, 물리적, 화학적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관리점을 결정하여 자주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이다. 특히 원재료 경우는 주기적인 협력업체 위생점검을 통하여 각 업체를 평가한 후 등급을 나누어 관리하고 있다. 반복되는 식품안전사고의 사전예방과 식품위생수준의 향상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는 위해 발생 우려가 높은 식품에 대하여 의무적용 식품으로 선정하고 연 매출액과 종업원수를 기준으로 하여 2006년 12월부터 HACCP을 의무적용 하도록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spc.co.kr

연락처

(주)샤니 마케팅실 이승우 차장 031-739-2033, 011-306-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