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글로벌 경영과 그룹 동반성장 의지 다져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07-01-02 13:14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는 2일 포항 대회의장에서 시무식을 갖고 새해 글로벌 경영과 그룹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시무식은 포항 대회의장과 광양제철소 대강당,서울 포스코센터 아트홀을 영상으로 연결해 실시됐으며,포스코 임직원과 출자사,외주파트너사 대표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남녀 신입사원의 사회로 시작된 시무식은 먼저 참석 임직원들이 새해 소망을 투명 아크릴 블록에 써서 대형 세계 지도에 부착,희망찬 새해 출발과 함께 글로벌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구택 회장도 입장시 새해 소망과 덕담을 직접 써서 부착했다.

이어서 이구택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크고 작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포스코인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견실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국에 스테인리스 일관공장을 건설하였고 인도, 베트남, 멕시코 등지로 우리의 글로벌 사업무대를 확장하는 결실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또한“새해에는 고부가가치, 저원가의 기업체질 강화와 함께 글로벌 경영 및 그룹 동반성장에 주력하겠다”고 설명하며, 세부 사항으로“△글로벌 Top 수준의 경쟁력 확보 △중국 등 성장시장에서의 투자확대와 해외 원료개발투자 강화로 글로벌 철강 BIG-3의 위상 정립 △그룹 동반성장과 신성장엔진 발굴을 통한 그룹 전체 가치 극대화”를 강조했다.

특히 이날 시무식에서는 글로벌 경영에 대한 전 임직원의 공감대 형성과 의지 결집을 위해 또 다른 성공신화 창조(Creating Another Success Story)라는 영상물을 시청했으며, 임직원들이 새해 소망과 염원을 담아 부착하여 만든 세계지도로 글로벌 포스코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임직원들이 글로벌 포스코를 외치자 세계 곳곳에 진출한 지역으로 조명이 차례로 켜지고, 마지막에는 지도 상단의 현수막이 이탈되면서‘도전 2007, Dream for Global POSCO’라는 슬로건이 나타나 극적인 효과를 연출했다.

이어진 컬러링 베이비 7공주팀의 공연에서는 편곡한 노래인‘여러분 힘내세요’와 ‘Love Song’을 통해 행사장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었다.

또한 다과회를 통해 임직원 상호간 신년인사를 나누었고,인도,베트남,중국,일본 등 해외와 제철소 현장, 출자사, 외주파트너사 직원들이 보내온 새해 희망의 메시지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