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산-학-관 건설자재 B2B e-마켓플레이스 구축

뉴스 제공
삼육대학교
2004-12-17 10:45
서울--(뉴스와이어)--경향신문과 경향하우징은 17일 삼육대학교, 조달청 등과 함께 국내 최초로 산-학-관 공동의 건설자재 B2B e-Market Place를 구축하기로 했다.

내년 상반기 중 구축될 건설자재 B2B e-Market Place는 1천여 건설 및 건축자재 업체가 참여하고, 10만여 제품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건축시장으로 기존 오프라인 시장에 비해 발주에서 배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절차가 온라인으로 처리됨으로써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감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공급업체에는 자재표준화를 통한 우수 건설자재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구매 업체들에게는 자재들을 비교 검토한 뒤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침체돼 있는 건설 및 건축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컨소시엄에서 조달청은 국제 표준분류코드(UNSPSC)에 따른 전자카다로그를 제공하고 삼육대학교는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을 제공하며 경향신문과 경향하우징은 마케팅 및 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삼육대학교 개요
개교 110주년을 맞이한 삼육대학교는 ‘인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특별한 대학이다. 삼육대학교는 ‘사람을 변화시키는 교육,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을 비전으로 삼아 삼육교육(三育敎育: 지성과 영성과 신체의 균형진 발달을 도모하는 전인교육)을 통해 MVP 인재[Mission(세계시민의식),Vision(실무능력), Passion(실천 및 도전정신)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작지만 강한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syu.ac.kr

연락처

경향하우징 김성욱 과장 02-3701-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