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의 친환경운동이 사무실내 친환경운동으로 이어져
특히 문서업무가 많은 법률종사자들의 67%이상이 모든 폐지를 재활용함으로써 친환경운동에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유럽 전역에 걸쳐서 종이재활용을 주도하는 층은 50세 이상의 연령층으로, 18-24세가 56%의 종이를 재활용하는데 비해 이 연령층은 67%이상이 종이를 재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에너지 절약과 카트리지 재활용에 대한 조사도 포함되었는데 응답자의 81%가 일과를 마친 후, 자신의 사무실 컴퓨터 스위치를 끄며 55%이상이 프린터 스위치도 끔으로써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프린트 카트리지 재활용에 있어서는 여전히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응답자의 63%는 카트리지 재활용을 위해 프린터업체가 빈 카트리지를 수집한다고 말했지만 49%만이 카트리지재활용수거박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12%는 아예 빈 카트리지를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렉스마크의 한스 혼이사는 프린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한 이번조사에 대해 “사무직원들은 프린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러한 영향은 첫 번째로는 종이소비 때문이고 그 다음으로는 에너지낭비이다. 렉스마크는 이러한 영향에 대해 현재 수년간에 걸쳐 친환경적인 실천기준을 계속 구축하고 있는데 전세계적인 카트리지 재활용 프로그램은 이에 대한 좋은 예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렉스마크코리아 개요
렉스마크 코리아(대표이사 신현삼)는 미국 렉스마크 인터내셔널사의 한국 법인으로 한국 내 렉스마크 제품과 프린팅 솔루션의 판매 및 마케팅,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기업 사무환경의 프린터 솔루션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최적의 사무환경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lexmark.co.kr'을 통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http://www.lexmark.co.kr
연락처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정혜연 02-737-2943 010-4277-9997
-
2011년 11월 7일 09: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