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베트남 투자진출 핵심가이드’ 책자 발간

뉴스 제공
국가정보원
2007-01-04 15:59
서울--(뉴스와이어)--국정원은「베트남 투자진출 핵심가이드」제하 자료집을 발간, 12.29 산업자원부ㆍ건설교통부 등 유관 부처와 기업·대학· 연구소를 포함한 민간부문 등 130여개 기관단체에 지원했다.

국정원은 이번 책자에서 베트남이 高成長 잠재력, 양질의 저임노동력, 풍부한 천연자원등을 보유한데다 최근 WTO 가입에 따른 市場 特需로 中國을 대체할 유망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음을 소개하면서 베트남 시장특성 고찰 및 유망 진출분야를 선별, 진출 Tip을 제시하고 우리를 포함한 주요국의 對베트남 진출 성공ㆍ실패 사례를 예로 들어 진출시 원용할 수 있도록 제언했으며 투자시 유의사항 및 관련 법ㆍ제도 등을 수록, 안정적 현지 진출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베트남의 WTO 가입이후 시장개방 현황 및 이에 따른 진출 전략을 제시함은 물론 新투자법·기업법 등을 부록으로 첨부, 현지 진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국가정보원 개요
국가안전 보장에 관련되는 정보 보안 및 범죄 수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하의 국가 정보기관이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본부가 있으며, 해외 분야를 맡는 1차장, 국내 분야를 맡는 2차장, 북한을 맡는 3차장과 기획조정실장이 있다. 주요 업무는 안보 관련 수사, 대북 정보 수집, 방첩, 산업 보안, 대테러, 사이버안전, 국제범죄, 해외정보 수집 등이다. 육군 대장 출신인 남재준 원장이 2013년부터 국가정보원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s.go.kr

연락처

국가정보원 홍보관리관 02-3412-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