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일산한방병원, ‘비만클리닉’ 한방 건강강좌 개최

2007-01-05 13:18
일산--(뉴스와이어)--‘중년의 복부비만 한방으로 치료합시다’를 주제로 강좌 열어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원장 이원철 www.duih.org)은 오는 22일 오후 1시 병원 5층 대강당에서 중년의 심각한 복부비만을 주제로 한방건강강좌를 연다.

한방재활의학과 김호준 교수는 “중년기 복부 비만은 심혈관 질환, 당뇨 등의 대사질환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어 건강수명을 단축시키고 삶의 질을 심각하게 훼손한다는 연구결과가 많다”고 전하며, 강좌를 통해 복부비만의 심각성과 이를 한방으로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중년건강과 복부비만간의 관계 및 한방치료법 (한방재활의학과 김호준 교수)▲비만과 식사요법(조경희 영양사) ▲비만과 운동요법(한방재활의학과 차인규 물리치료사)의 소주제로 강의하며 비만조절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이날 건강강좌와 함께 참가자에게는 궁중차, 체성분 무료검사 및 추첨을 통하여 복부비만 침치료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일산한방병원 홈페이지(www.duih.org)를 참고하고, 문의전화는 한방재활의학과 외래(031-961-9100)로 하면 된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언론홍보담당 김희선 031-961-7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