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데이타, 2007년 경영계획 및 새로운 CI 발표

뉴스 제공
다우데이타 코스닥 032190
2007-01-05 14:02
서울--(뉴스와이어)--다우데이타시스템은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CI인 "무한비상(無限飛上)"을 발표했다. 새로운 CI는 영원성을 상징하는 무한곡선과 힘차게 비상하는 날개를 결합한 형태로서, 날개는 무한 기술혁신과 창조적 서비스로 다우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산업 "NEO-Pax Digitus Daou"를 펼쳐감을 의미한다.

또한 "무한비상"을 디지털 서비스 산업의 리더로서 무한지속성과 글로벌 수준의 기업으로 무한 발전한다는 비전과 함께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는 다우를 담고 있다.

해당 CI는 다우그룹 중에서 다우데이타를 비롯해 다우기술, 다우와키움, 다우엑실리콘 4개 회사가 사용하게 된다. 다우그룹은 IT, 금융, 서비스 세가지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다우기술, 키움닷컴증권, 다우데이타시스템, 한국신용평가정보, 인큐브테크 등 5개 상장회사를 포함한 14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중견그룹이다.

다우데이타시스템(대표 이진환, 이하 다우데이타)은 금일‘FY07 경영계획 및 Kick-off’행사를 개최하고 2007년 사업부문별 경영계획, 우수사원 표창과 새로운 CI를 발표한다.

특히 올해는 창립 15주년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해로써 다우데이타가 창립이래 가장 큰 변화를 겪은 해이기도 하다.

지난해 하반기 다우데이타는 다우그룹의 지배구조 개선작업에 의해 대주주가 김익래회장으로 바뀌면서 다우그룹의 수직계열 지배구조의 최상위 지주회사 위치로 올라섰다. 또한 6년만에 실시한 990만주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특히 실권주 일반공모에서는 1,130: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국내 최대 총판이기도 한 다우데이타는 올해 MS가 Unified Communication 시장을 겨냥해 차세대 버전인 윈도비스타, 오피스 2007, 익스체인지 서버 2007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MS 연매출이 500억을 넘는 다우데이타로서는 매출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다.

또한 단순 유통을 벗어나 고급 엔지니어를 활용한 Small SI 형태의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고, 교육부문은 문화콘텐츠 교육 및 e-HRD 솔루션 기반의 Total HRD 서비스 사업에 진출할 것이다.

해외사업은 기존 13개국에 대한 개발도상국(한국국제협력단 무상원조사업) 지원사업을 EDCF(유상원조사업)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해외사업은 부가가치가 높고 성장 가능성이 커 다우데이타의 미래를 위한 성장 동력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우데이타의 이진환사장은“다우데이타는 92년에 8명이 시작한 이래 15주년을 맞는 지금 직원 140명에 MS, Adobe, Autodesk등 국내외 20여 우수 파트너사와 1천여 협력업체를 보유한 기업이 되었고 이렇게 오랜 시간 이 회사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투명한 정도 경영을 통해 믿음을 주었기 때문이었다. 특히 지난 15년간 우리는 국내 SW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자부하고 있고, 앞으로도 IT 서비스 기업으로서 디지털 산업의 중심에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비상(飛上)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다우데이타 개요
다우데이타는 Autodesk, VMware 등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국내 총판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솔루션 기반의 전문 서비스 및 컨설팅 사업으로, IT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VAN 서비스와 PG 서비스 사업을 영위함으로써 소비자 및 가맹점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한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oudata.co.kr

연락처

탁선영 차장 02-3468-0539 016-285-68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