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세대 영상시장 공략 강화
올해 40회를 맞는 "세계 최대 영상 가전 전시회" CES 2007이 美 현지 시간 8일 개막한다. 차세대 영상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업들의 불꽃튀는 경쟁이 펼치질 예정이다. LG전자는 102인치 PDP TV, 초콜릿폰, 샤인폰 등을 선보인다.
올해 40회를 맞는 "세계 최대 영상 가전 전시회" CES 2007이 美 현지 시간 8일 개막한다. 차세대 영상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업들의 불꽃튀는 경쟁이 펼치질 예정이다. LG전자는 TV업계로는 유일하게 30인치대에서 100인치대까지 풀 라인업의 풀 HD LCD와 PDP, 초콜릿폰, 샤인폰 등을 선보였다.
618평(2,043㎡) 규모의 LG 부스는 Central Hall(#8214)에 자리잡고 있다.
CES 2007 전략 제품
LG전자의 출품 전략은 차세대 영상시장 공략에 맞춰져 있다.
이번 전시회에 LG전자는 블루레이 디스크와 HD DVD 두 규격을 동시에 지원하는 차세대 듀얼 포맷 플레이어를 공개한다.
듀얼 포맷 플레이어는 기존 DVD뿐만 아니라, 블루레이 디스크, HD DVD 등 차세대 DVD를 재생할 수 있다.
초대형 71인치 PDP TV로 이 제품을 시연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50인치?60인치 PDP TV, 52인치 LCD TV를 풀 HD급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LG가 선보이는 풀 HD TV 라인업은, 37?42?47?52?55?100인치 LCD TV, 50?60?71?102인치 PDP TV 등 TV업계에서는 유일하게 30인치대에서 100인치대까지 이른다.
주요 전시 마케팅
풀 HD에 대한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일본 초대형 게임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SEGA와 풀 HD 공동 프로모션을 펼친다.
LG전자가 사용할 SEGA의 게임 콘텐츠는 ‘버추어 파이터5’, ‘소닉’ 등차세대 비디오 게임이다.
또 일본 NHK의 첨단 촬영 기법을 이용해 LG전자가 제작한 풀 HD급의 영상 콘텐츠도 함께 상영한다. 이 영상들은 풀 HD 고속 카메라로 대자연의 절경을 담았다.
이외에도 풀 HD급의 영화 타이틀, 게임, 캠코더영상 등도 풀 HD급으로 보여준다.
11개 부문 혁신상 수상
전 세계 750만대가 팔린 초콜릿폰을 비롯해, FUSIC폰, 양방향 데이터 방송 수신 42인치 PDP TV, 3도어 냉장고 등 11개 제품이 선정됐다.
2003년 이후 국내 업체로는 가장 많은 66개의 혁신상을 수상하는 개가도 올리고 있다.
특히 LG전자는 2004년, 2005년은 각각 17개, 16개를 수상하며 2년 연속 CES 혁신상 최다 수상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CES 2007 주요 출품목 자료
□ 평판TV
차세대 영상시장 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풀 HD TV를 업계 최고 수준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부스 입구에는 풀 HD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37?42?47?52?55?100인치 LCD TV, 50?60?71?102인치 PDP TV 등 TV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라인업을 소개한다.
그 옆에는 타임머신 특별관이 자리잡고 있다. 생방송을 멈추고 재생하는 시연을 반복하고,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또 MPRT(Motion Picture Response Time) 기술을 적용한 120Hz의 32?37?42?47인치 LCD TV 라인업도 선보인다.
120Hz는 1초에 120개의 연속된 사진을 보여주는 것과 비슷해, 동영상에서 보다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화면을 보여준다.
□ 휴대폰
휴대폰은 ▷초콜릿 ▷ 샤인 ▷ 모바일TV ▷ 엔터테인먼트 ▷ 세계최초 기술 등 5가지 테마 공간을 중심으로 북미?유럽 등 전 세계 휴대폰 시장 공략을 위한 50여 종의 제품을 전시한다.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스테인레스 스틸을 적용한 ‘샤인’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전 세계 히트 모델로 자리잡은 ‘초콜릿폰’은 북미시장에 선보인 화이트, 체리 레드, 민트 그린 등 다양한 컬러의 초콜릿폰, 초콜릿 폴더 등 초콜릿 패밀리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
또 ‘ITU 텔레콤 월드 2006’에서 처음 선보인 HSUPA(고속상향패킷접속, High Speed Uplink Packet Access)를 비롯해, DVB-H, 지상파 DMB, 위성 DMB, 미디어 플로 등 전 세계 모바일TV 기술을 시연한다.
특히 북미시장에서 이미 70만대 이상이 판매돼 북미 HSDPA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CU500’, 3G PTT(Push To Talk) 휴대폰‘LG-CU400’ 등을 전시해 북미 3G 시장 리더 이미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CNet으로부터 “최고 카메라폰”으로 호평받은 슬림 쿼티폰 ‘엔비(enV, LG-VX9900), 휴대폰에 저장된 MP3를 FM주파수를 이용해 외장 스피커로 들을 수 있는 퓨직(Fusic)폰,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도 발신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LG-HBS110) 등도 선보인다.
□ LCD모니터
윈도 비스타 출시를 계기로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와이드 모니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19?20?22?24인치의 와이드 LCD모니터 라인업을 선보인다.
‘L6W시리즈’는 세계 최고 명암비(3000:1), 응답속도 2ms(밀리세컨드, 1/1000초)를 구현하며 윈도 비스타(Windows Vista™)에 최적화된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다.
이외에도 예술적 조형미 강조한 판타지 모니터, 세계 최고 응답속도(1ms) 구현 모니터 등도 선보였다.
□ 3D Display
LG전자는 기존 3D 제품 대비 입체감, 밝기를 더욱 향상시킨 3D(Three Dimension)필터를 적용해 맨눈으로도 입체 영상을 볼 수 있는 42인치 3D LCD 모니터를 선보인다.
입체 영상은 여러 방향에서 보이는 복수의 시차 영상을 통해 만들어지는데, 이 제품은 25개의 시차 영상을 사용해 더욱 자연스럽고 깊이 있는 입체감을 준다. 또 2차원 모드와 3차원 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이 모니터는 1920*1080의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며, 3m~7m 거리에서 볼 때 최적의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3D 모니터는 공공장소에서의 광고용 디스플레이로 큰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노트북
LG전자는 와이브로, HSDPA 노트북 등 다양한 컨버전스 기능을 내세운 노트북 라인업을 선보인다.
10.6인치 와이드, 1kg대 무게로 최고의 휴대성을 자랑하는 ‘A1시리즈’와 컨버터블 노트북 ‘C1시리즈’는 LG전자가 출시한 노트북 중 최소형 제품이다.
A1, C1시리즈는 초소형 서브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듀얼코어 CPU, 엔비디아(nVidia) 최신 3D그래픽 ‘Geforce 7300 Go’, 듀얼 채널 메모리, 일반 노트북과 동일한 키보드를 적용하는 등 기존 서브 노트북의 성능 저하 요인을 해소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 첫 선을 보이는 ‘Z1시리즈’는 12.1인치 와이드 LCD를 탑재하고, 코어2듀오 CPU(2GHz), 160GB 대용량 하드디스크, 슈퍼멀티 드라이브, ATI X1350 전용 그래픽 칩을 장착해 휴대성?성능?디자인이 장점이다.
□ 홈시어터
LG전자는 디자인과 음질을 강조한 홈시어터 시스템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AV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5장의 디스크 교체가 가능한 홈시어터는 1,000와트(W)의 고출력을 지원, 자체 음향기술 ‘XTS pro’를 적용해 생생한 음향을 구현한다.
거실뿐만 아니라 개인 공간에 적합한 2.1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은 독자기술인 ‘버츄얼 서라운드 이펙트(Virtual Surround Effect)’를 적용, 2개의 스피커로도 5.1채널의 입체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 프로젝터
세계 최대 밝기의 LED방식 초소형 DLP프로젝터 ‘울트라 모바일 프로젝터(HS101)’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가로 154mm, 세로 117mm 크기, 750g 무게로 휴대성이 탁월하다.
LED방식 프로젝터는 일반 프로젝터 대비 색재현율이 우수하고 램프 수명 또한 20,000시간 이상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 광스토리지
LG전자는 세계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내?외장형 18배속 슈퍼멀티 DVD-RW를 비롯, USB전원으로 구동되는 슬림 포터블 DVD-RW, 보안 기능을 가진 DVD-RW 등 DVD기록계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
슬림 포터블 슈퍼멀티 DVD-RW는 전원 연결없이 USB 전원만 연결해도 구동이 가능해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슈퍼멀티 DVD-RW는 데이터 기록시 암호 설정으로 보안이 가능하고 정을 통해 보안설정이 가능하고, 기록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다.
□ 메모리 카드
플래시 메모리를 기반으로 USB 드라이브와 MP3기능을 결합한 ‘UP3’, SD카드와 USB 드라이브 복합형 ‘SD 콤보 카드’, 최신 휴대폰의 외장 메모리로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 SD카드 (microSD, 2GB), 초고속 고용량 SD 카드(4GB/8GB) 등 다양한 저장매체를 선보인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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