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CES에 유비쿼터스 홈로봇 출품

뉴스 제공
유진로봇 코스닥 056080
2007-01-08 11:45
서울--(뉴스와이어)--지능형 로봇 전문업체 유진로봇(www.yujinrobot.com)은 오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 Show) 2007’에 로봇전문관 ‘로보틱스 테크존’에 참가한다.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전자·통신·컴퓨터 관련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기술 전시회이자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는 110여개국의 2400개 업체들이 참여해 자사의 기술력과 제품의 역량을 과시하게 된다.

유진로봇은 이미 지난 ‘CES2005, 2006’ 통해 홈로봇 ‘아이로비’를 비롯, 가정용 청소 로봇 ‘아이클레보’를 선보여 세계 각국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유비쿼터스 홈 로봇인 아이로비Q와 예약기능과 자동충전이 가능한 청소로봇 아이클레보의 차기버전을 전시할 계획이다.

아이로비Q는 지난 10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URC 국민로봇 사업의 가정용 모델 중 하나로, 정보(뉴스, 날씨, 요리), 오락(노래방, 아비유 잉글리쉬), 교육(푸르넷, 몬테소리), 안전(홈모니터링)과 청소로봇제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인식이 가능한 아이로비Q는 간단한 명령을 음성으로 내릴 수 있으며, 자율주행도 가능해 사용자가 찾으면 지정한 위치에 스스로 찾아온다. 특히 아이로비Q의 네트워크 서비스로 로봇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집안의 보안 및 관리 기능을 휴대폰으로 제공하며, 인간과의 감성교류를 통해 입모양, 눈동자, 얼굴 표정 등이 스스로 변화해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청소로봇 아이클레보의 차기버전은 더욱 강해진 청소능력과 센서능력, 자동충전과 예약청소기능 등을 제공한다. 배터리 부족시 자동으로 도킹 스테이션을 찾아가 자동 충전이 가능하며, 한번의 예약으로 매일 일정한 시간대에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일반 바닥은 물론 카펫까지 청소가 가능한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청소로봇 아이클레보는 적외선 센서로 비충돌 주행이 가능하며, 60dB의 저소음과 브러시와 진공흡입 등 2중 청소방식을 채택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 ‘CES2007’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대우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해 레인콤, 이레전자, 유진로봇 등이 참가해 국내의 기술력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유진로봇 개요
1988년 설립된 유진로봇은 청소 로봇, 물류 로봇 및 ANS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로봇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전문 로봇 솔루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ujinrobot.com

연락처

인스피알 이주경 대리 02-2646-6401~2 010-9287-35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