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자주 마렵고 배뇨시 통증이 있으신가요 ?

서울--(뉴스와이어)--희귀질환으로만 여겨졌던 간질성 방광염의 환자가 늘고 있다.

소변검사 등에서 정상으로 나오더라도, 원인모를 빈뇨, 배뇨통증, 만성골반통증환자의 상당수가 간질성 방광염 환자로 밝혀졌다. 이전에는 대다수가 여성환자라고 여겨졌지만, 심한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 환자가 간질성 방광염환자로 밝혀짐에 따라 남성의 상당수도 이 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여겨진다.

서구에서는 흔한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희귀질환으로 여겨졌던 우리나라에서도 술, 카페인 등과 매운음식으로 인하여 증상이 늘어나고 있다. 주요 증상은 소변을 자주 보거나 소변을 볼 때 아픈 증상도 매우 흔하며, 대부분 방광통을 호소한다. 성교시 통증이 있을 경우에도 이 질환을 의심해 볼수 있다. ,회음부나 하복부에 통증을 가지고 있다. 밤이건 낮이건 한시간에 네번이상 소변을 보는 환자도 흔하다.

이로 인해서 공연관람이나 여행 등 정상생활이 불가능해지고, 밤에 잠을 제대로 이루기도 어렵게 된다. 세균감염여부가 전혀없고,(따라서 항생제가 전혀 효과가 없다) 과민성 방광염으로 진단받았으나 치료법에 호전이 안생긴다면 간질성 방광염을 의심해볼수 있다.

이병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방광점막 표면의 방광 보호막이 손상되어 소변의 독성물질이 침투, 방광과 주위 조직을 변화시겨 골반에 통증을 유발한다는 학설이 유력하다.

치료법은 미국 FDA에서 공인받은 엘미론(PPS, Pentosan Polysulfate Sodium)이란 손상된 방광점막을 보호하는 약물을 통해 통증을 없애는 치료법이 널리 쓰이고 있다.
(도움말 : 이대목동 윤하나교수님, 이대동대문병원 심봉석 교수님)

제이텍바이오젠 개요
제이텍 바이오젠은 1992년 4월 설립 이후, 해외 우수의약품의 국내 수입, 공급 및 라이센싱, 해외 원료의 국내 제약업체 공급, 국내 제조원료의 수출,의료용구·건강보조식품의 국내 도입을 주요 사업으로, 우수한 제품 공급에 의한 국민 건강 증진의 일익을 담당하는 정도를 걸어왔다.

웹사이트: http://www.jaytechbiogen.com

연락처

제이텍 바이오젠 이영환 대리, 02-576-47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