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블랙핀 프로세서, 150달러 초저가형 ‘라이트 컴퓨터’에 탑재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7-01-09 10:1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www.analog.com) 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에서 최초 공개되는 초저가형 컴퓨터 ‘라이트 컴퓨터(Lite Computer)’ 에 자사의 블랙핀 프로세서가 탑재됐다고 밝혔다. 향후 엄청난 가능성을 충족시킬 컴퓨터로 손꼽히는 초저가형 컴퓨터에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도전을 해 왔으나, 미국 아틀란타에 위치한 라이트 어플라이언스(Lite Appliance, Inc.)社는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협력을 통해 이 꿈을 실현하게 됐다.

라이트 어플라이언스가 발표한 라이트컴퓨터의 가격은 불과 150달러이며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및 인터넷 전화 애플리케이션등과 같이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서비스들을 제공하기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블랙핀 프로세서를 탑재한 IP-기반 기기이다. 특히, 라이트컴퓨터는 오늘날의 “PC”들이 갖고 있는 보안 및 유지 등의 문제들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라이트 컴퓨터에 탑재된 블랙핀 프로세서는 모든 네트워킹, 비디오, 오디오, 오디오 프로세싱을 처리하며 다음의 특정 기능들이 가능하다.

- 구글 다큐멘테이션 및 스프레드시트(Google Docs & Spreadsheets), 씽크프리 수트 (Think Free Suite) 같은 온라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웹 사이트, 이메일, 음악 및 비디오 다운로드까지 가능한 인터넷 브라우저 실행

- 음악과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 기능

- 친구, 가족 그리고 동료들과 연락할 수 있는 실시간 메신저 기능

- 저가 인터넷 전화의 지닌 VoIP (음성 데이터 통합) 소프트폰

라이트 어플라이언스社의 최고경영자인 사이몬 반 루젠달(Simon van Roosendaal)은 “보안, 안정성, 사용자 걱정 없는(worry-free) 저가 컴퓨터는 라이트 컴퓨터를 개발하면서 염두해 둔 우리의 비전이었다”라고 설명하면서, “또한, 라이트 컴퓨터의 하드웨어 플랫폼 기반으로 ADI의 블랙핀 프로세서를 채택함으로써 우리는 더욱 쉽게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운영 체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

라이트 컴퓨터는 하드 드라이브가 없는 대신 “인스턴트 온/오프” 플래쉬 메모리를 이용하며 소유권이 있는 운영 체제(proprietary operating system)로 구동되어 윈도우 중심의 바이러스와 웜들에 상대적으로 강점을 가진다. 뿐만 아니라 라이트 컴퓨터는 블랙핀 프로세서를 통해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오디오, 비디오 압축 기술을 사용, 대역폭과 메모리 저장 공간을 줄임으로써 멀티미디어 기능을 최적화 할 수 있게 됐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통합 플랫폼 및 서비스 그룹의 CEO 제리 맥과이어는 “라이트 컴퓨터는 블랙핀이 적용될 수 있는 매우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러나, 또 다른 시장들이 컨버전스 시대로 발전해가면서 블랙핀 프로세서가 저가 PC 시장의 핵심으로 작용한다는 사실이 그리 놀랄만한 것은 아니다”라면서, “우리는 라이트 어플라이언스와 같은 혁신적인 기업들과 함께 새로운 차원의 기기들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블랙핀급 처리 성능 필요로 하는 컨버전스의 미래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블랙핀은 다중 포맷 오디오, 비디오, 음성 및 이미지 처리, 다중 모드 기저대역 및 패킷 처리, 실시간 보안 및 제어 기능 처리 같은 다양한 기능의 컨버전스가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업계 최고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갖춘 새로운 16/32비트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구현한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의 유연성과 확장성 간의 강력한 조합을 통해 블랙핀은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 및 스트리밍 미디어, 차량 텔레매틱스 및 인포테인먼트, 디지털 라디오 및 모바일 TV 같은 컨버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송진억 부장 02-554-3301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윤지현 대리 02-2016-7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