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대구고객센터 개소
이날 개소식에는 남용(南鏞)사장 및 김철수(金鐵洙) 제2사업본부장(상무), 이상민(李相民) 고객서비스실장(상무)를 비롯한 100여명의 대구고객센터 임직원이 참석하였으며, 외빈으로 김범일(金範鎰) 대구 정무부시장 및 하춘수(河春守) 대구은행부행장이 직접 참석하여 대구고객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이번 대구고객센터는 서울, 부산, 광주고객센터에 이은 LG텔레콤의 4번째 고객센터로서, 번호이동성 제도에 따른 가입자 증가에 따라 LG텔레콤의 고객사랑경영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설립되었다.
대구고객센터가 위치한 곳은 지상9층, 지하4층의 연면적 3700평에 이르는 최신건물로서, 상담시설에만 총50억원이 투자되어 전자교환기, 컴퓨터와 전화망을 통합한 CTI시스템, ARS시스템, 녹음장비 등 첨단 상담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최고 350명의 상담원이 동시에 상담을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상담석을 구비하고 있으며, 상담업무는 물론 CRM영역까지도 업무를 확대할 예정이다
더불어 대구고객센터에서는 앞으로 대구시는 물론 비롯, 경북, 강원도,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발생하는 상담신청까지 처리하게 된다.
대구고객센터는 현재 월평균 약30만콜(Call)을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LG텔레콤의 전체 상담건수의 약20%를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이다.
대구고객센터는 향후 최고 한달 50만콜(Call)까지 상담처리 능력을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민원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구는 우수한 대학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대도시로서, 이번 대구고객센터 개소는 대구시의 선택과 집중에 의한 전략산업육성 및 우수인재의 공급이라는 전략목표와 LG텔레콤의 우수인재 유치라는 전략이 서로 부합되어 낳은 윈윈(WIN-WIN)의 성공모델로 평가되고 있다.
LG텔레콤은 이번 대구고객센터를 통해 약 350여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설명]
사진 1 : 대구고객센터 오픈 기념, 떡 전달식.
오른쪽에서 세번째 하춘수 대구은행 부행장, 네번째 남용 LG텔레콤 사장, 여섯번째 김범일 대구광역시 정무 부시장.
사진 2 : 대구고객센터 오픈 테이프 커팅 장면.
오른쪽 첫번째 하춘수 대구은행 부행장, 세번째 남용 LG텔레콤 사장, 다섯번째 김범일 대구광역시 정무 부시장.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