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온천 이용권·홈스파 용품 매출 급증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www.woori.com)은 온천 이용권 상품 매출이 전월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이천 테르메덴의 경우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한주동안 약 1,200장이 팔려 나갔다. 오프라인에서 온천 이용권을 구매할 때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 온천의 가격과 시설을 한곳에서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우리닷컴은 ‘겨울에도 이어지는 온천열풍’ 기획전을 열고, 아산 스파비스, 이천 테르메덴, 퇴촌 스파그린랜드, 덕산 스파캐슬 등의 테마온천과 스파 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평균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우리홈쇼핑 EC상품1팀 이상발 팀장은 “온천 이용권의 경우 입장권뿐만 아니라 왕복교통편과 스포츠 마사지를 결합한 패키지 상품도 인기가 높다”며 “수영복, 수영모 등을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추가 대여 비용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파크여행(tour.interpark.com)은 온천욕과 함께 주변 지역의 유적지, 특산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온천 여행 베스트 오브 베스트' 코너에서는 온천 여행과 함께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겨울 산사 수덕사, 덕산 온천(4만5,000원)’과 문경새재 눈길 산책, 레일바이크 이용을 할 수 있는 '문경 온천욕(4만5,000원)’ 등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또한 '추운 겨울 뜨거운 온천 여행 떠나요' 기획전에서는 도고온천과 외암리 민속마을, 현충사 등 주변 이용 시설을 즐길 수 있는 '도고글로리콘도(4만8,000원)’ 상품을 비롯해 수안보 온천과 단양 팔경, 충주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단양대명리조트(5만3,000원)’ 등 콘도와 호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엠플(www.mple.com)은 ‘테마온천&스파 추천 베스트5’ 기획전을 열고 덕산 스파캐슬,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설악 워터피아, 설악 파인 가든스파, 화순 금호 아쿠아나 등 스파 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3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중 6명을 추첨해 태백산눈꽃열차 및 덕산 스파캐슬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반신욕, 거품목욕이 웰빙 바람을 타고 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집에서 온천욕을 즐기는 ‘홈스파족’을 겨냥한 욕조, 입욕제, 아로마 오일 등의 상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우리닷컴(www.woori.com)이 판매하는 ‘콘에어 바스스파 에어버블기기(6만9,800원)’는 기존 욕조에 장착함으로써 기포발생을 통해 월풀욕조와 같은 공기방울 목욕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으로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한주동안 60여개가 팔려 나가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호주산 천연 암염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배합해 만든 ‘로라로세 허브 파인 솔트(1만2,000원)’는 상쾌한 향과 피부를 맑게 해주는 미네랄 성분으로 이루어져 인기가 높다.
옥션(www.auction.co.kr)이 판매하는 ‘웰트르 아로마 오일 10ml(2,500원)’은 라벤더, 오렌지, 자몽 등의 향이 있으며, 7~8방울을 욕조에 떨어뜨리고 10~15분간 입욕하면 아로마 효과와 보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내츄럴피아 스파비누(1세트9개 10,500원)’는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화학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자극에 민감한 피부나 문제성 피부에 특히 좋으며, 전신 샤워를 할 때 사용하면 피부 유분과 피지량을 조절해 피부톤을 맑게 해준다.
G마켓(www.gmarket.co.kr)이 판매하는 ‘다용도 지압 족탕기(2만6,000원)’는 향백 나무로 만들어져 은은한 향이 피로를 풀어주고 이동이 간편해 어디서나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랜더 버블바스(9,800원)’는 영화 주인공처럼 집에서도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건성, 지성, 민감성 피부 타입별로 라즈베리, 허니앤밀크 등 원하는 향을 선택할 수 있어 구매자들의 호응이 높다.
디앤샵(www.dnshop.com)이 판매하는 '신개념 개인용 스파 퍼스파(139만원)’는 피로가 누적되기 쉬운 요추, 발바닥, 종아리 등을 강력한 제트물살로 마사지해 반신욕과 마사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온도유지 기능이 있으며 수위센서, 온도센서 외에 다양한 안전장치와 첨단 소프트웨어로 안전성이 탁월하다. '로마나 스파 셀룰라이트 머드(3만4,200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셀룰라이트로 인해 생기는 울퉁불퉁한 부위에 작용해 고르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며 은행잎 성분이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 준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우리홈쇼핑 홍보팀 02-2168-5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