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키 발보아’ 미국 필름크리틱 선정 결말이 가장 탁월한 영화

서울--(뉴스와이어)--<록키>가 만들어진 지 3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이 영화의 감동적인 결말은 쉽사리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지지 않고 있다. 미국의 유명 영화 웹진 필름크리틱(www.filmcritic.com) 이 선정한 결말이 탁월한 영화 50위 안에 <록키> 시리즈가 37위로 당당히 랭크 되어 역시 최고의 명작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 받았다.

록키 시리즈는 단순한 스포츠 영화가 아닌 희망을 안겨주는 대표적인 영화로 손꼽힌다. 빈민가의 불량배에서 세계적인 챔피언으로 도약하는 록키의 모습은 인간 승리의 표본이고, 그런 그의 모습에서 전세계 사람들은 삶의 희망과 감동을 찾았다. 특히 <록키1>을 만들기 전에는 아무도 알아주지 않던 무명의 배우에서 불굴의 투지와 도전 정신으로 세계적인 배우가 된 실베스터 스탤론의 모습은 영화 속 록키와 오버랩되고 있어 사람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록키>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록키 발보아>는 이제는 복서의 삶을 은퇴하고, 성공한 사업가의 모습으로 살고 있는 록키가 단지 승패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과 주위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주기 위해 마지막으로 링위에 오르게되는 이야기이다. 미국 현지 개봉 후 <록키1>이 주는 감동을 고스란히 안겨주었다는 호평을 받으면서, <록키>라는 최고의 영화에 걸 맞는 끝맺음 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게다가 흥행에도 연일 호조를 보이고 있어 다시 돌아온 영웅 실베스터 스탤론을 환영하는 분위기이다.

국내에서는 설날을 앞두고 2월 15일 개봉하는 <록키 발보아>는 벌써부터 관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록키>와 함께한 세대들에게는 잠시 잊었던 추억과 감동을 안겨주고, 어린 세대들에게는 감동과 재미가 함께하는 걸작 영화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 http://foxkorea.co.kr

연락처

이십세기폭스코리아 2188-01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