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신입사원 ‘서바이벌 빅 5’ 훈련 가져
‘서바이벌 빅 5’(Survival Big 5) 훈련은 삼양그룹 신입사원 연수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지난 6일부터 2박 3일간 강화도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Climbing(등반), MTB(산악자전거), Camping(야영), Sales(제품 판매), Time Survival(팀웍 훈련) 등 다섯 가지로 구성됐다.
신입사원들은 지난 6일 눈보라가 치는 악천후 속에서 아이젠 등 안전장치를 착용한 가운데 강화도 마니산 정상에 올랐다. 서로 끈끈한 팀웍을 발휘하며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전원 등반에 성공했다. 7일에는 강화풍물시장을 찾아 삼양그룹 식품브랜드인 ‘큐원’ 제품 판매 경쟁을 펼쳤다. 신입사원들은 ‘세일즈맨’으로 변신, 즉석에서 아이디어를 내어 홍보물을 만들고 제품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선전하는 등 기지를 발휘하였다. 양응규 신입사원(25)은 “강추위 속에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팀원들끼리 힘을 합쳐 극복할 수 있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배운 도전 정신으로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삼양그룹은 ‘신뢰’ ‘도전’ ‘혁신’ ‘인재’를 핵심가치로 정하고 2010년 매출 6조원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특히 ‘인재’ 양성을 위해 신입사원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입사 후에도 ‘멘터링 제도’, ‘회계 교육’, ‘해외연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yang.com
연락처
삼양사 홍보팀 언론담당 박마가 02-740-71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