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오징어짬뽕 UCC이벤트’ 실시

뉴스 제공
농심 코스피 004370
2007-01-11 09:07
서울--(뉴스와이어)--농심(대표이사 辛東原)은 DAUM UCC와 함께 하는 오징어 짬뽕 UCC이벤트 ‘오짬즐짬 UCC대잔치’를 2007년 3월 5일까지 진행한다.

DAUM UCC는 현재 ‘래은이의 오디션’편, ‘마빡이’편, ‘그녀를 찾습니다’편 등 3개의 UCC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네티즌 사이에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농심이 이번에 진행하는 ‘오짬즐짬 UCC대잔치’는 DAUM UCC의 4번째 컨텐츠이다.

‘오짬즐짬 UCC대잔치’는 DAUM UCC의 4번째 주인공을 찾는 이벤트로 짜증나거나 힘들 때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올리면 그 가운데 한편을 선정하여 3월에 예정된 농심 오징어짬뽕 CF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MBC 개그프로그램 ‘개그夜’ 가운데 <주연아> 코너를 통해 유행어가 된 ‘열라 짬뽕난다(= 짜증나고 화난다)’와 오징어짬뽕의 브랜드를 연결시켜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이밖에도 ‘짬뽕나던 상황’을 댓글로 올려 참여하는 이벤트, DAUM 파이에 ‘짬뽕날 때 나의 표정 올리기’ 이벤트, ‘우리동네 오징어짬뽕은 어디에 있을까’ 이벤트를 통해 노트북, 디지털 캠코더, X박스 비디오 게임기, 전자사전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짬즐짬 UCC대잔치’에 참여하려면 DAUM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오짬UCC’나 ‘오징어짬뽕’을 치고 검색하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으며 ucc.daum.net/ozzam.html로 직접 접속할 수도 있다.

UCC(User Created Contents)란 사용자가 만드는 컨텐츠라는 뜻으로 주로 동영상을 말하며 최근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이다. 세계 최대 UCC 사이트인 ‘유튜브’에 임정현의 기타연주 동영상이 올라가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농심은 고객이 참여하고 고객과 함께 하는 경영을 한층 가속화하고 있다.

청소년 및 대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모니터’와 ‘주부모니터 제도’를 통해 제품에 대한 품평, 아이디어 모집, 시장조사 및 설문조사 결과를 수집하고 제품 기획 및 개선, 홍보와 마케팅 등 경영활동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있다.

또한 ‘농심 면요리대회’, ‘농심 라면요리왕 선발대회’를 매년 개최하여 고객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고 경연대회를 펼치는 가운데 제품과 면문화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있다.

농심의 ‘사랑나눔콘서트’는 입장객이 입장료 대신 라면 2개를 가져와 모아진 것에 농심이 기증한 라면을 한 데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하면 그것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2000년도부터 시작된 이 콘서트를 통해 기부된 라면은 총 12,200여 박스. 매회마다 평균 약 1,700여 박스의 사랑이 모아졌다.

농심은 ‘오짬즐짬 UCC대잔치’를 통해 고객참여를 한층 가속화하는 가운데 고객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며, 개방되고 열린 방식의 경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shim.com

연락처

농심 홍보팀 02-820-75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