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 자원봉사자 마일리지 부여

마산--(뉴스와이어)--마산시는 어려운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있다.

시는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마일리지 부여는 연중 모집하고 있다.

마일리지 회원에 가입하려면 봉사활동 실적확인서를 제출하고 자원봉사종합관리시스템(http://vt.masan.go.kr)에 입력하고 통장을 발급받으면 된다.

자원봉사 마일리지에 가입하면 자원봉사 활동실적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통장을 발급 받고 인터넷으로 자신의 봉사활동 실적 확인이 가능하다.

또 시스템에 가임한 모든 자원봉사자에게는 상해보험 가입, 자원봉사활인가맹점을 지정, 마일리지 우수자에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각종 표창대상자로 추천 등을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은 마산시 자원봉사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자원봉사센터(055-221-6086, 241-3983) 또는 마산시 여성청소년과(600-4081~3)전화하면 된다.

자원봉사 마일리지 제도는 개인별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적립하여 마일지에 따라 인센티브를 받고 평생 동안 자신의 실적을 관리할 수 있는 제도다.

한편 마일리지 가맹점은 음식점을 비롯하여 미용실 등 1백10여개가 등록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an.go.kr

연락처

마산시청 공보계 이형건 055-600-3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