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아시아 전략회의 열어

서울--(뉴스와이어)--롯데는 1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중국 칭다오(靑島)에서 식품부문의 아시아 지역 판매확대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롯데 아시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辛東彬 롯데 부회장 주재 하에 열린 이번 전략회의에는 식품부문 아시아 지역 법인장과 해외사업 책임자들이 참석해 아시아 지역 판매활성화 방안과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본사 설립방향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국내 롯데제과를 비롯해 중국, 인도, 베트남 등 8개국 40여명의 법인 대표 및 책임자들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해외에서 열린 롯데의 첫 번째 전략회의로 아시아 식품 시장의 현황을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고 현지 시장 공략 방안을 찾기 위한 辛 부회장의 주문에 따른 것이다.

특히, 이번 전략회의를 계기로 한국과 일본 롯데의 제과 사업부문은 현지 시장 공략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그 실천방안의 하나로 동남아시아 각 지역에 진출해 있는 제과 법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유기적으로 유도할「동남아시아 지역본사」를 올해 안에 설립하기로 했다. 동남아시아 지역본사가 향후 마케팅과 시스템 통합작업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辛 부회장은“현장에서 직접 보고 판단한 뒤 다각도로 판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당부했으며 또한“동남아 지역본사를 중심으로 식품부문의 중장기 발전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롯데는 글로벌 경영의 폭을 넓히며 글로벌 경영시스템을 면밀하게 정비해 나가고 있다. 또, 업종 특성상 미주와 유럽에 진출하는 것보다는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큰 아시아 지역에 진출하여 식품 · 유통 사업을 펼치는 것이 유리하다고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辛 부회장은 경쟁이 치열해지는 해외 거점에서 전략회의를 주재하는 등 현장경영을 통해 해외 사업장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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