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중소벤처기업 지원 강화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와 중소기업청은 올해 처음 양기관 협동사업으로 각각 10억원씩 투입, 모두 20억원을 조성해 해양수산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신기술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청의 올해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지원계획’에서 ‘해양수산분야 과제’를 별도 모집하는 방법으로 시행하게 된다.

사업계획서는 온라인(http://www.smtech.go.kr)을 통해 ‘전략과제’는 1월17일부터 2월9일 오후 6시, ‘일반과제’는 1월17일부터 2월22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평가 및 선정은 전문평가기관인 한국해양수산기술진흥원과 한국산업기술평가원에서 2~3월께 사업계획서 검토 및 현장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일반과제는 양기관에, 전략과제는 중소기업청에 추천하게 된다.

자유공모로 모집하는 ‘일반과제’에 대해서는 해양생명공학, 수산, 해운 및 항만, 해양환경, 해양조사 및 해양자원분야에서 20여개의 우수기술개발과제를 대상으로 양 기관이 공동으로 조성한 20억원의 예산에서 1년간 1개 과제당 1억원 이내에서 지원하게 된다.

또 ‘전략과제’는 기술수요조사 발굴 대상과제 20여개(대상과제 : 별지 참조)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사업계획이 우수한 10여개 업체를 선정해 1개 과제당 2년간 3억원 이내에서 지원하되 전액 중소기업청 예산으로 지원된다.

해양부는 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6일부터 26일까지 전국 각 지방을 순회하며 사업추진계획에 대한 현장설명 및 장래 수요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0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74억원의 예산을 투입된 해양수산분야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신기술개발사업은 올해부터는 중소기업청과 협력을 통해 지원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다음달 중 양기관이 해양수산분야 중소기업 지원확대를 위한 협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해양개발과 과장 권석창 사무관 최익현 02-3674-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