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D 지각변동, 삼성이 몰고 오나

뉴스 제공
쓰리에스솔루션
2007-01-12 15:46
경기도 수원시--(뉴스와이어)--ODD(광디스크드라이브)업계에 조용한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지각변동의 주인공은 도시바삼성스토리지테크놀러지(대표 황인섭. 이하 TSST). 2004년 삼성전자와 일본 도시바가 합작투자하여 설립한 TSST는 광디스크드라이브 제품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며 제품 라인업, 거래선 등을 확대하여 왔다. 올 해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을 펼침으로써 국내 ODD 시장의 1위까지 넘보게 될 것이라고 회사관계자는 전했다.

TSST는 2007년의 목표를 ODD업계 1위 탈환으로 정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을 진행하기 시작했다. 그 중 하나가 서비스차별화 정책. 경쟁사들의 기존 A/S 정책과 차별화하기 위하여 A/S전문업체와의 전략적 아웃소싱을 통해 제조업체, 대리점 등을 대상으로 방문회수 A/S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정책은 제품 이상 발생 시 ODD 구매업체가 직접 제조사의 A/S센터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의 번거로움을 대폭 감소하여 업무생산성 증대 효과를 가져왔다.

TSST는 지난해부터 기존 CD-RW, 콤보 중심에서 DVD-Multi 위주로 전환되고 있다는 데 관심을 쏟고 향후 ODD 시장의 주력이 될 DVD-Multi 및 블루레이 등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PC의 추세가 슬림화, 경량화로 진행하고 있는 데에 발맞춰 슬림 슬롯인(Slot-in) 제품을 국내최초 출시하는 등 ODD의 기술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데 성공하였다. 그 결과 전년도에 전세계적으로 300여 개 이상의 제품 품질 어워드를 수상하며 제품경쟁력을 과시하는 한편, 세계적인 IT 전문 매체인 씨넷(CNET)에서 '가장 선호하는 DVD-Multi 기기'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호평을 받고 있다.

TSST가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는 또 다른 중요 요인은 유통전략의 차별화이다. 타사 대비 발빠른 신모델 출시, 다양한 제품라인업 구성 등의 제품우위전략을 바탕으로 대형 및 중소형 PC제조업체, PC방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한 특화된 공급정책을 운영하여 거래선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이러한 유통전략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공급이 가능하게 되어 PC제조업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수년간 큰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ODD 시장에 TSST가 커다란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2007년 ODD업계는 어느 기업이 장악할 지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쓰리에스솔루션 개요
쓰리에스솔루션은 삼성 ODD 국내 총판 유통으로 시작하여 현재 라이트온, 트랜센드, TSST 등의 IT 브랜드 유통을 하고 있으며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노벨뷰를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용 스피커, 사운드바 등을 유통하고 있다. 또한 사업의 확장으로 드론을 직접 개발/제조하여 유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몽골과의 계약을 통해 캐시미어 제품을 유통하는 등 고객중심의 영업 및 마케팅으로 국내 IT 유통시장뿐만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유통 진출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3ss.co.kr/

연락처

TSST 전략마케팅팀 박동민 차장, 031-200-95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