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새내기 연수 프로그램 ‘톡톡’

뉴스 제공
포스코 ICT 코스피 022100
2007-01-14 10:35
성남--(뉴스와이어)--"덩덩 쿵 더덕, 덩 기덕 쿵덕"

덕산 스파캐슬의 한 강당에서 포스데이타 신입사원들이 난타 공연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북채를 비롯하여 각종 도구들을 잡고 열심히 두드려보지만 마음처럼 쉽게 소리가 나지 않았다.

2시간 정도 시간이 흘렀을까......

이마에는 어느새 땀이 송글송글 맺히기 시작하고 소리까지 지르며 서로 호흡을 맞춰가면서 점차 리드미컬하면서도 제법 흥겨운 장단을 만들어 내고 있었다. 포스데이타 신입사원들이 하나가 되어 가고 있었다.

포스데이타는 올해 채용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10박 11일 동안 ‘새내기 스타팅 과정’을 실시하고, 지난 12일 분당 본사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에 연수과정에서는 강의를 통한 전달식 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와 흥미를 끄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를 진행됐다. 특히 연수과정에 지난해 입사한 선배 직원들 초대해 사회 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후배들을 축하하고 자신들의 경험을 들려주는 만남의 자리도 가졌다.

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회사의 역사와 일반 상식을 재미있는 퀴즈형식으로 풀어보는 ‘도전! 골든벨’ 을 비롯하여 팀워크 강화를 위해서 전문가의 지도 아래 난타를 배워보고 선배 직원들 앞에서 공연을 펼쳤다. 이외에도 극기 체험을 위한 행군, 변화된 모습을 표현하는 역할극, 기획서 작성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과 같이 기초 업무능력 배양을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윤명길(27 세)씨는 “회사에 대한 역사부터 업무 스킬, 나의 잠재 능력 개발, 즐겁게 일하기 등 다양한 분야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무엇보다도 선배직원들이 교육기간 중에 찾아와서 회사 생활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등 세심하게 배려해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데이타는 이번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부서배치 후 신입 사원 개인별로 멘토를 지정하여 조직에 대한 적응을 돕고, 매 분기별로 ‘신입사원 만남의 장’ 행사를 가져 로열티 높여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posdata.co.kr

연락처

포스데이타 홍보팀 설명환 031-779-2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