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일산병원, 진료협력기관 협약식 개최

2007-01-15 14:29
일산--(뉴스와이어)--동국대 일산병원(원장 이석현 www.duih.org)은 지난 12일 오전 11시30분 병원 4층 회의실에서 일산복음병원, 자유로요양병원과 ‘진료협력기관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석현 의무원장 외 병원관계자와 일산복음병원 원장, 자유로요양병원 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협약식에서 이석현 원장은 “의료환경과 의사활동영역이 어려워질수록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서로 협력관계를 넓혀 보다 조직적으로 도움을 주고받는 작업이 적극 이뤄져야 한다. 그것이 환자에게도 병원에게도 더 큰 이익으로 돌아갈 것이다.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자유로요양병원 하명진 원장은 “동국대 일산병원은 진료, 의료장비 부분에서 지역 병·의원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든든한 파트너이다”라고 말했다.

지역에 기반을 둔 전국병원을 목표로 지역 병·의원과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는 동국대 일산병원은 이로써 현재까지 45개 병의원과 손을 잡게 되었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언론홍보담당 김희선 031-961-7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