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경복궁 근정전 ‘포토신스 어워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는 네티즌들이 촬영한 경복궁 근정전의 사진을 모아 우수작을 시상하고, 이를 바탕으로 근정전의 3D 사진 모델을 제작하는 ‘2007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포토신스 어워드’를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어워드 이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사진 합성 기술인 포토신스로, 우리의 자랑스런 문화유산인 경복궁 근정전의 모습을 3D로 제작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경복궁 근정전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여러 장 촬영한 후, 자신의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 (http://abrand.ezconn.net/photosynth_event/default.asp )에 자신의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 주소를 입력하면 어워드에 자동 응모되며, 개인전, 단체전, 특별전으로 나누어 참가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 달 21일 발표되며, 입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최대 상금 100만원, 디지털카메라 및 프린터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어워드에 사용될 기술인 '포토신스'는 여러 장의 사진을 모아 3D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사진 합성 기술로, 지난 7월 말 마이크로소프트가 워싱턴대학 연구팀과 공동 개발했다. 포토신스는 올려진 수많은 사진들을 스캔해서 사진들의 공통적인 특징적 이미지를 잡아내서 한 이미지로 연결 과정을 반복, 정교하게 합성해서 3D로 보여준다. 각 이미지들 안에서의 줌 인/아웃이 극도로 자유롭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포토신스가 연출한 3D 풍경 속을 걸어 다니거나 날아다니는 듯한 느낌으로 자신이 원하는 어떤 각도에서도 아주 가까이 또는 멀리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전세계 최초로 개발된 3D사진 변환 기술인 포토신스는, 앞으로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 뿐 아니라 여행 사이트, 쇼핑 사이트, 네비게이션 등 그 적용 분야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토신스는 현재 포토신스 웹페이지 http://labs.live.com/photosynth 에서 영문으로 된 체험판 버전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 백선영 차장은 “최근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이 대중화되면서 전문가급 사진을 찍는 일반 대중들을 겨냥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 유산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네티즌들의 많은 참여와 양질의 UCC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MSN 김예나 대리 02-531-8164
홍보대행사 OPQR 정윤선 대리 02-539-8777